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고팀장에게 물어요

고객 질문 'PC주치의는 만능해결사 아닌가요?'


고객님들과 PC 원격 지원 업무를 담당하다보니 황당하거나, 재미있는 일들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지난 시간을 통해서 업무 지원 부탁이나 에피소드를 말씀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저희 팀 “고객님 이럴 때는 저희도 억울해요 ㅠㅠ.” 시간으로 잡을까 합니다. 자 그럼 모기가 기승하는 날 더운 6월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원격점검 후 더 이상해졌어요… 억울해요 고객님. OTL

고객문의 내용 : 2일전 원격점검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더 이상이 생겨 재차 원격예약 합니다.


드물게 원격점검을 하신 후 원격점검 후 이상해 졌다고 재 원격예약 하시는 고객님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P2P를 이용한 바이러스 재감염이나, 간혈적인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오류로 다시 예약된 경우가 많습니다.

아시다시피 P2P를 이용하시는 경우 바이러스 감염에 민감해 지셔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제일먼저 V3 정밀검사 진행 후 치료가 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또한, 원격점검 후 더 이상해 졌다면, 언제 그런 증상이 발생되는 지 확인해 보시고, 재 원격 예약 부탁 드립니다. 

고객님~ 저희는 고객님의 PC를 임의로 삭제하거나 문제되게 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혹시나 의구심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원격 재 예약을 하시면, 정성껏 점검해 드리겠습니다. ^^




 

2. PC주치의는 만능이 아닌가요? 모든 프로그램을 다 알아야 하는 경우…
 
초창기 원격지원 서비스를 진행하였을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바이러스 점검이나 PC관련 시스템 문제 관련 지원이었으나, 최근에는 정말 듣보잡(듣지도 보지도 못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라던지, 특정 하드웨어에서만 사용되는 응용프로그램 등에 대해서 문의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희가 시스템 전문가로 전문 자격을 취득한 주치의들이지만,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에 대해서 다 알지는 못합니다. 이럴경우 최대한 확인해 보지만, 그래도 가끔씩 2군이라는 표현 해 주시면 저희 주치의들의 상실감은 너무 큽니다.  ㅠㅠ

고객님~ 저희가 최대한 원격지원 시 안내는 해드리려고 하지만, 모든 응용프로그램을 알지는 못합니다.  죄송하지만, 저희 아는 범위에서는 최대한 해결될 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고객님 좋은 하루 되세요” 하루하루 반복되는 습관으로 잘못된 멘트 때로는 귀여움으로 양해해주세요.

“고객문의 내용: 지금 제가 장례식에 있는 관계로 금일 원격지원이 어렵겠습니다.”

“주치의: 아 고객님 그럼 편하신 시간대 다시 예약 부탁 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헉!!! @.@ 저희가 하루하루 매시간 습관적인 멘트를 사용하여 때로는 잘못된 멘트로 말씀드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본의 아니기에 저희가 실수하는 경우인데요.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고객님~ 상황에 맞지 않는 언어구사는 앞으로는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



어느덧 2009년의 반이 지나갔습니다. 저희가 100%의 고객만족을 목표로 한지도 6개월이 지났습니다만, 아직도 많이 부족합니다만,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고객님의 PC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조그마한 저희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원격지원에 대한 PC주치의 사용기를 남겨주시면, 저희가 더욱 더 힘을 내어 노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항상 조심되게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지만, 간혹 해결되지 않는 경우에도 다소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 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행복한 나날이 되세요. 감사합니다. ADIO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팀장'은 안철수연구소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팀장입니다.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PC, 인터넷 문제가 있다면 V3 365 PC주치의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