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속으로/세미나

WIS2009 진행요원으로 참여해 보니



World IT Show(WIS)는?
지식경제부·방송통신위원회·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자신문사가 공동 주관하는 IT 분야 최대 통합전시회를 말한다. 삼성동 코엑스에서 2009.6.17~20일까지 열리게 된다


이 행사에 안철수연구소도 참가하게 되었다.
WIS첫날 간단한 서포터겸 취재를 위하여 안랩부스에 방문하였으며, 간단하게 그 모습을 살펴보자




안랩부스 풍경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며 부스에 방문을 하였다. WIS 진행기간 동안 안랩에서는 어떤 내용들이 다루어 지게 될까? 



우선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V3 365클리닉,
V3 웹하드, V3 Internet Security 8.0,  AhnLab TrusGuard, V3 MSS,  사이트가드 Pro가 현장에서 전시된다. 또한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부스를 방문하시는 사람들에게 V3 365 클리닉 3개월 이용 쿠폰, V3 웹하드 파일폴더 20G 3개월 이용 쿠폰을 나누어 주고 있다. 또한 보안위젯을 설치하는 블로거 200명(선착순)에게 전자파차단 V3 골드스티커도 나누어 주고 있다.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시장에 대해 진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오후1시부터 5시까지 부스에 있어보았는데, 의외로 연령구분 없이 많은사람들이 부스를 방문해 주었다.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분들도 보안에 큰 관심을 갖고 질문을 하여 주셨다. 또한 각종 악성코드와 스펨메일에 강한 불만을 표출하셔서 다른 대학생기자를 당혹스럽게 하기도 했다.



이제 안랩부스로 오는 길을 자세히 알아보자.

 - 전시장소 : 서울 코엑스 A홀(구 태평양홀), C홀(대서양홀)
 - 관람시간 : 10:00 ~ 17:00 (폐장 30분 전까지 입장 가능)
    . 비즈니스 관람 : 6월 17일(수) ~19일(금)
    . 일반 관람 : 6월 20일 (토)





출입구 바로 우측이 안랩부스이다. 나가는 길에 간단히 둘러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세계 5대 콘텐츠 강국을 위하여"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최근 미래산업의 핵심으로 콘텐츠가 많이 거론되고 있다. 비록 그것이 영상 콘텐츠이거나 인터넷 콘텐츠이건간에 미래산업의 핵심은 콘텐츠라는 점을 확실히 각인시켜주는 문구라는 생각이 들었다.Ahn





후기: 행사장에는 외국인들도 상당히 많다. 때문에 영어로 설명을 원하시는 외국인들이 몇몇 있었다. 이에 대학생기자의 영어공부 의지를 다시금 불타오르게 하였다..(T_T)


대학생기자 전호균 / 배재대 미디어정보·사회학과

인생에 있어서 디딤돌인지, 걸림돌인지는 자기에게 달려있다고 한다.
행운은 우연히 오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들어 간다는 정신으로 열심히 산다.
안랩 대학생기자 활동이 인생의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