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리뷰&팁

무료 압축프로그램 V3 Zip을 사용해보니...



'쉽고 안전한 글로벌 표준 압축 프로그램' 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나온 안철수 연구소의 V3zip. 압축프로그램에서 그 동안의 대세는 알집이였다.
하지만 현재, 안철수 연구소의 V3 Zip의 출범으로 인해 시장의 대세는 누가 될 것인지 주목해야 할 시점으로 보인다.




V3 Zip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다.

1. 글로벌 표준 준수 - 글로벌 표준 포맷 Zip을 통한 스마트 압축 구현하여, 타 제품과의 호환성을 극대화 하였다. 또한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40여가지 포멧지원과 완벽한 유니코드(Unicode)를 지원한다.

2. 쉽고 빠른 스마트 압축 / 압축풀기 - 윈도우 탐색기에서 압축, 암축풀기를 지원하고 분할압축, 압축풀기를 지원한다. 또한 자동압축 풀림 파일로 압축하는 것과 여러개의 파일의 동시 압축 압축풀기가 가능하며 효율알고리즘을 적용해 고효율 압축파일 재 압축,압축할수록 용량이 증가하는 특정 파일들을 자동으로 인지하여 재 압축을 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묶어 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PC 리소스 오토 컨트롤 기능을 통해 고용량 파일의 압축/압축풀기를 실행 시에도 PC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하게 된다.




1. 프로그램의 설치 또한 간단하다. 설치를 시행시킨다.


2. 설치에 대한 동의 절차를 밟는다. 



3. 설치할 구성요소를 확인한다. 이때 제품이 V3zip 이 맞는지와 그에 대한 상세 설명 그리고 필요한 디스크 공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덧붙임 된다.



4. 설치 될 폴더를 선택하고 확인한다.


이렇게 V3zip은 다양하고 효율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설치도 매우 간단하다.백신 V3로 유명한 안철수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무료 압축프로그램.
XP,윈도 7, 비스타 등을 지원하며 표준하된 Zip을 이용하고 UTF- 유니코드도 지원한다.

또한 많은 네티즌들은 미리보기 기능이 돋보인다는 극찬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타 제품보다 빠른 압축 시간으로 이용하기 편리하다며 매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V3 Zip은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www.v3zip.com)Ahn 



대학생기자 곽승화 / 전북대학교 화학과 

작은 실험실 안에서 그보다 더 작은 비커 안에 수많은 화학물질을 혼합하고 있던 어느 날, 문득 사회와 멀어지고 있는 것만 같은 불안함이 엄습했다. 나의 손끝에서 새로운 도약을 하기 위한 방법은 나부터 사회에 나아가 다양한 사람들과 어우러져 새로운 경험을 담는 것이라는, 그 속에서 큰 방향이 제시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보안세상'이라는 또 다른 실험으로 멋진 꿈을 제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