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정보보안 대회 & 국내 최고의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의 성지 - Codegate 2016(코드게이트 2016)을 다녀오다!

현장속으로 2016.05.31 13:19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코드게이트 2016의 안내판. 금색 칼과 다양한 국기가 새겨진 방패의 이미지가 눈을 사로잡는다. 
 

 햇볕이 참으로 화창하고 따스했던 2016년 5월 2일 코엑스(COEX) 그랜드볼룸. 그곳에서 조용하지만 보이지 않는 칼과 방패의 싸움을 엿볼 수 있었다. 이곳에는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최고의 정보보안대회인 Codegate 2016(코드게이트 2016)이 성황리에 개최되었기 때문이다. 이 대회에서는 각 나라에서 뛰어난 실력자들이 모인 국제해킹방어대회, 우리나라에 있는 대학에서 화이트해킹 실력을 배양한 인재들이 경쟁을 펼치는 대학생 해킹방어대회, 그리고 고등학교 이하지만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실력을 지닌 주니어 국제해킹방어대회 이렇게 3가지의 대회가 진행되었다.


도서관에 온 것처럼 조용하지만 숨이 막히게 전운이 감도는 국내 대학생 해킹방어대회. 참여자들이 모니터를 숨죽여 응시하고 해결방법을 찾고 있다. 


코드게이트 2016 – 새로이 펼쳐진 국내 대학 대항전

  이번 코드게이트 2016에서는 국제대회뿐만이 아닌 국내 대학 대항전을 새로이 개최하였다. 국내에 있는 여러 대학에 소속된 팀이 다수 참가하여 문제를 열심히 풀어나가고 있는 열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대회장에 들어서서 인상적인 점을 하나 꼽자면 바로 분위기이다. 어떻게 보면 어느 대학에서나 볼 수 있는 노트북 열람실의 분위기라고 할까? 굉장히 조용했고 친숙한 분위기였다. 그리고 보이지 않는 긴장감도 맴돌았다. 다들 문제를 풀어내느라 연신 집중하고 고민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