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산책/여행

여행 계획 짤 때 유용한 앱을 소개합니다!

휴가철인 지금, 많은 분들이 여행을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여행지에 가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꼼꼼하게 계획하고 싶지만 정말 어렵죠.

무계획 여행도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지만, 여행 시 철저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여행 계획 짤 때 유용한 앱”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트리플

트리플에서는 여행지의 날씨, 여행 기초 정보 등의 여행지 정보뿐만 아니라 여행 추천 코스, 호텔 등 여행 계획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맛집 정보도 위치부터 리뷰, 가는 방법과 이용 팁까지 있어 수많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는 복잡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정보가 다 들어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환율 계산기와 시차, 빠른 길 찾기까지! 정말 이 앱 하나면 여행 계획 짜는 것은 물론 여행지에서 지내기 끄떡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행지도 샌프란시스코부터 베이징까지 정말 다양합니다. 현재 나고야, 시드니, 치앙마이 등 또 새로운 나라들의 정보를 준비하는 중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2. WAUG

WAUG에서는 다양한 어트랙션 및 공연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플로리다’부터 ‘캐리비안베이’까지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어트랙션의 매력 포인트와 프로그램 구성, 이용후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WAUG에서 인기 여행지 정보와 여행 가이드북 또한 볼 수 있는데요.

인기 여행지 정보에서는 인기 여행지 여행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투어 프로그램, 액티비티&체험, 교통수단&와이파이 등의 많은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여행 가이드북 또한 매우 유용한데요. 여기서는 여행 꿀팁, 맛집 및 쇼핑 팁 그리고 인기 숙소 등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복잡하게 찾아볼 필요 없이 한 번에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3. HOTSGOPLAN

여행 계획을 짤 때, 여행지에서 갈 곳을 정하는 것은 물론 가장 효율적인 경로를 짜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죠!

HOTSGOPLAN은 효율적인 여행 경로를 짜기에 매우 유용한 앱 입니다. 가고 싶은 장소만 등록하면 더 이상 복잡하게 경로를 하나하나 짜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 사진은 맨 처음 앱을 깔았을 때 예시로 제공되는 계획표인데요.

여행지에서 갈 곳의 위치를 등록한 후, 옆의 사람 모양을 클릭하면 구글맵으로 연결되어 앞의 장소에서 그 장소까지 가는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계획표 7월 29일의 ‘센타가이’ 옆 사람을 누르면 시부야 109에서 센타가이를 가는 경로를 볼 수 있는 것이죠.

이 때 경로를 보려면 핸드폰에 구글 지도 앱 또한 깔려있어야 볼 수 있다는 점 기억하세요!

이 뿐만 아니라 날짜 옆 요술 막대기 같은 모양을 누르면 첫 번째 장소를 기준으로 최적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갈 곳을 고르지 못했을 경우에는 다른 사람이 짠 추천 일정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유럽 독일부터 아메리카 콜롬비아까지 다양한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 민다

민다에서는 숙소, 여행지 투어 프로그램, 여행지 정보 그리고 여행지에서 필요한 티켓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숙소 부분에서는 다양한 여행지에서 한인이 운영하는 게스트 하우스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숙소에 대한 자세한 소개뿐만 아니라 리뷰도 곧바로 볼 수 있고, 필터 설정을 통해 원하는 옵션의 숙소를 찾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 엄격한 기준의 심사를 통과한 프리미엄 숙소 정보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원하는 여행지에서 진행되고 있는 투어 프로그램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여행과는 좀 다르게 오전 시내투어, 와이너리투어 등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되는 투어 프로그램이 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자유 여행을 계획하지만 하루 정도는 특별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여기에 있는 정보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지 정보에서는 다른 사람들이 만든 여행 코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별한 주제를 테마로 한 여행 코스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파리 골동품 시장 돌아보기, 마드리드 야경투어 그리고 셜록홈즈 테마여행 등 색다른 여행 코스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과 같이 유럽 기차, 유레일 패스 등 여행지에서 필요한 교통수단 티켓뿐만 아니라 전 세계 와이파이&유심 정보 등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앱에서 즉시 예약이 가능해서 더욱 편리합니다. 민다에서만 제공하는 특별 혜택도 곳곳에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