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리뷰&팁

웹사이트 서핑 불안하면 무료 '사이트가드'

 

어느 날, 인터넷에서 방황하고 있던 필자. 무심코 클릭했던 한 사이트는 나에게 큰 선물(?)을 안겨주었었다. 악성코드 유포나 사기사이트가 범람하는 인터넷 범죄의 그늘. 그날 이후 불안한 인터넷 사이트 클릭이 이어져오고 있던 차에 안심하고 서핑할 수 있게 한 고마운 선물. 이름하여  '사이트가드'.

그동안 이런 류의 프로그램을 사용했을 당시 필자를 괴롭혔던 건 눈에 거슬리는 그들의 디자인과 많은 용량이었다. 투박했던 모습과 인터넷마저 느려져서 밀려오는 짜증으로 삭제할 수밖에 없었던 아픔이 있었던 분들. 예방을 중시하는 분들에게 '사이트가드'를 권한다.

사이트가드(SiteGuard) 란 ?
인터넷 웹 사이트를 통한 사용자의 피해를 막기 위해 안철수연구소가 제공하는 인터넷 보안 서비스로서 개인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즉, 안심하고 서핑할 수 있는 인터넷 안전지대를 만드는 셈이다.

주요기능

1. 악성코드 배포 사이트 차단
V3엔진을 통하여 웹 사이트 내에 악성코드 여부를 검사합니다. (매일 자동 엔진업데이트)
2. 악성 스크립트 감지
아이프레임 인젝션(iframe injection) 등의 위협을 휴리스틱 기법으로 실시간 진단합니다.
3. 사기 사이트 차단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서 공지하는 사기 사이트(쇼핑몰)을 차단합니다.
4. 피싱 사이트 차단
안티피싱(Anti-Phishing) 워킹그룹(Working Group)에서 공지하는 피싱 사이트를 차단합니다.
5. 안전 다운로드
웹을 통해 다운로드하는 파일의 감염여부를 검사합니다.
6. 인터넷 변조 감시
ARP 스푸핑(Spoofing), 호스트(Hosts) 파일·DNS서버 변조등의 인터넷 변조를 감시합니다.


디자인은?
 
   

투박하지 않은 채 아담한 모습으로 구석에 자리잡은 모습이 인터넷 서핑시에 신경쓰이지 않아서 보기 좋다. 심플한 모양들이 색깔별로 안정성을 얘기주는 모습이 귀엽게까지 느껴진다. 필자의 취향은 왼쪽 윗부분이지만 위치는 자기마음대로이니 취향대로 위치시키자.

좀더 자세히 ?


저 조그만 버튼을 꾹 눌러보면, 좀 더 자세한 메시지로 우리를 안심시켜 준다.





또한 웹페이지 검색 시에는 클릭 전에 사이트의 안전성 여부를 알려준다. 아직까지는 빨간불의 위험사이트를 보지는 못했지만, 만약 사이트가드가 없었다면 언젠가는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방심은 금물 !




간혹 바이러스를 안겨주는 파일들을 모르고 다운 받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경험이 있음에도 귀찮아서 파일의 유해성 검사 등은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사이트가드'는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안전하게 다운로드를 도와준다. 물론, 이 기능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은 아래의 IE 다운로더로 받기를 클릭하면 된다.


필자에게 사이트가드란?

조그만 녀석이 든든하니 볼수록 매력있다. '사이트가드'의 성능에 대한 만족감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심플함이 좋았다. 이용하면서 제일 감동적이었던 것은 심플한 디자인, 심플한 용량(3MB정도)이었다.

내 컴퓨터를 누가 지켜주겠는가.  '사이트가드'로 내가 미리 지키는 수밖에 없다. '사이트가드'를 아직 몰랐던 분들. 그동안 미뤄왔던 분들 고고씽~  

      
 
P.S. 사이트가드 홈페이지에 가보면 안전도 검색이라고 해서 의심되는 사이트를 직접 검색해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알아두면 두고두고 요긴할 듯하다.
Ahn


대학생기자 이정원 / 인천대 신문방송학과
내가 지금 무얼하고 있는가.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있는 것만이 아니다. 어떤 행동을 하고 있다. 하지만 생각을 놓고 행동하지 않기 위해서, 다른 사람이 아닌 내 자신이 되고싶어서 오늘도 부지런히 방황하는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