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리뷰&팁

원인 몰라 골치 아픈 PC 문제, 출장 없이 인터넷으로 해결

기자가 사용한 것은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패키지이다. 하나의 ID로 PC 3대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이 패키지 속에는 설치 CD, 사용안내서, 안철수 박사의 어록이 적힌 엽서가 동봉되어 있다. 만일 배송 받는 제품이 아닌 다운로드로 구입하고 싶다면 안랩몰에서 다운로드 제품을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는 많은 기능을 갖고 있다. 기본적인 실시간 바이러스 검사 외에도 컴퓨터 최적화, 개인정보보호, 해킹 차단, 2GB의 인터넷 하드 등을 제공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내 PC를 보살펴주는 PC주치의가 생긴다는 것이다.


기자는 8월 10일에 원격지원으로 컴퓨터 점검을 받았다. 컴퓨터에 특별히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전체적인 점검을 받고 싶었기 때문이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 같이 본인이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다. 기자가 지정한 오후 1:00~2:00가 되자 핸드폰으로 전화가 왔다.

컴퓨터를 켠 후, 원격지원 하기를 누르자 6자리의 접속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왔다. 전화로 들은 숫자를 입력하자 컴퓨터 배경 화면이 바뀌면서 모니터 오른쪽 아래에 “원격지원중”이라는 메시지가 떴다.
그 후 약 40분 동안 주치의는 내 컴퓨터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서 고쳐주었다.

 

컴퓨터가 고장나면 정말 골치 아프다. 컴퓨터를 고쳐줄 사람을 부르면 당장 오지도 않고, 그렇다고 이 더운 날 컴퓨터를 가지고 수리점에 가기도 힘들다. 간단한 문제라면 인터넷 검색으로 해결할 수도 있지만, 내가 해결할 수 없는 고장이라면 스트레스만 쌓이기 일쑤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준다. 프로그램 설치 후 상담 받을 시간만 설정해놓으면 원격지원으로 주치의가 알아서 내 컴퓨터 문제를 해결해 준다. 날도 더운데 괜히 열 받기보다 집에서 편히 친절한 주치의와 만나는 것은 어떨까? Ahn

대학생기자 김준일 / 국민대 신소재공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