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산책

신바람 나는 직장 깜짝 이벤트 3가지

커다란 행사가 좋을 수도 있지만 직장생활 곳곳에 친근한 이벤트가 오히려 더 가족같은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도 합니다. 안철수연구소에서는 좀 더 활기차고 돈독한 사내 분위기 형성을 위해 소소한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되었던 몇 가지 깜짝이벤트를 소개합니다 ^ ^

1. 부서간 나눔 - 피자데이

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어느 한적한 아침, 사내 게시판에 상큼한 공지사항이 떴습니다. ^^ 얼마 전 열린 사내 축구대회 'V3배 A리그'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우승을 거머쥐었던 경영지원본부/서비스사업본부에 상금이 주어졌는데요! 풍족하지는 않지만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팀별로 피자가 지급된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입이 심심~해질 오후 쯤, 배급(?) 콜을 받고 한걸음에 달려나갔어요.

따끈따끈한 깜짝 간식 덕분에, 삼삼오오 모여 간만에 전체 휴식! 플러스, 한층 더 훈훈해진 사무실 분위기까지^^* 역시 기쁨은 나누면 배가 된다지요. ^0^




2. 직원 가족 초청 - CEO와 대화 

얼마 전, 김홍선 대표와 기혼 직원 및 그 배우자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CEO가 직접 회사를 간략히 소개하고, 저녁 식사를 하며 담소를 나눴어요. ^^ 짧은 시간이었지만, 같은 안랩의 식구로서 회사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이 높아졌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이 밖에도 분기별로 영화관을 빌려 '무비데이'를 여는데 가족이나 친구들을 초청해 함께 영화를 보는 이벤트도 있답니다.

배우자 및 회사를 향한 든든한 응원 부탁드려요>_<




3. 아름다운 안랩인 "A4와 금잔디"

안철수연구소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사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얼마 전,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열풍과 맞물려, 안랩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안랩인 "A4와 금잔디"를 뽑는 이벤트를 했는데요.

열린 보안세상의 오픈 기념으로 야심차게 준비했지만, 추천을 받으신 분들이 너무나 부끄러워하시는 바람에 당초의 계획대로 진행이 잘 되지 않았어요ㅠㅠ
(다음에 제가 기필코 안랩의 선남선녀 특집코너를 준비해 보이겠습니다, 아자 -_-!!)

그리하여 공채 4기들을 대상으로한 "A4와 금잔디"로 대체하였는데요! 그때 당시의 결과 포스터와 해당 게시판의 댓글들이에요^ ^





                                                     
이를 본 사내 직원들의 실제 반응↓↓

        
- U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