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포토안랩

직장인들, 스타와 함께라면 일도 즐겁다

누구에게나 좋아하는 스타가 있게 마련. 그들과 함께라면 무엇을 해도 즐겁고 힘든 일도 씩씩하게 해나갈 것만 같다. 안철수연구소 구성원 중에도 스타를 사랑하는 열정만큼 일에 쏟는 에너지도 남다른 이들이 있다.

장영준 주임연구원 자리 벽면에는 가수들의 포스터가 붙어 있다. 일본 펑크 밴드인 엘르 가든(Elle Garden)과 서태지, 미국 록 밴드 펄 잼(Pearl Jam)의 포스터들을 볼 수 있다. 엘르 가든이 내한 공연을 할 때마다 빠짐없이 콘서트에 갈 정도로 마니아다.  



배우 최강희를 끔찍이 좋아하는 최호진 책임연구원은 컴퓨터 모니터 바탕화면을 온통 최강희 사진으로 장식했다. 어느 휴일에 아내와 딸이 회사에 놀러 왔다가 그의 PC를 보고 질투를 하자 무척 당혹스러워했다는 에피소드가 그의 익살맞은 표정만큼이나 재밌다.


그런가하면 벽면을 개성 있게 꾸민 자리도 눈을 즐겁게 한다. 안형봉 선임연구원은  본인이 직접 찍은 멋진 여행 사진과 스포츠카 사진도 멋지지만 줄을 매달아 집게로 집어 장식한 것도 근사하다. 



김성호 연구원은 파티션의 한쪽 벽을  마치 일정표처럼 꾸몄다.
 찬찬히 살펴보면 TO DO, DOING, DONE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놓았다. 안형봉 선임과 마찬가지로 벽에 줄을 달고 집게를 이용해 명함과 사진 등을 센스 있게 배치했다. 디자이너다운 그의 감각에 박수를..



김혜련 사우는 아기자기하고 깔끔하게 책상을 관리하는 그의 자리에는 작고 귀여운 인형이 적잖이 눈에 띈다. 그 중 압권은 바로 이 엄지손가락 크기만한 인형이다. 깜찍한 러시아 인형으로 벽을 꾸몄다.


동물이 어디서든 영역 표시를 하듯 사람도 있는 자리에는 자기 존재를 드러내게 마련이다. 사이버 세상의 보안을 지킨다는 한 가지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안랩인들은 작은 공간에서나마 그들만의 각기 다른 색깔을 은연중에 드러내고 있었다. Ahn

대학생기자 신강리 / 숙명여대 컴퓨터과학과
 
"Twinkle twinkle shining..반짝 반짝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은 그녀. 빛이 나는 사람이 되기 위해 그녀는 오늘도 열정을 다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열정을 가지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그녀의 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