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김홍선 前 CEO

기업을 가치 있게 만드는 구성원의 역할

안랩(구 안철수연구소)은 매년 정기적으로 전사원이 필수적으로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안랩 스쿨'을 진행한다. 올해는 8 27일부터 30일까지 1 2일 간 총 2회에 걸쳐 강원도 오크밸리에서 진행되었다이번 테마는 열정. '위대함으로 이끄는 열정의 힘'이란 주제로 진행했다

마지막 순서는 ‘미래를 위한 발걸음’이라는 주제로 한 김홍선 대표의 강연이었다. 김 대표는 IT 보안 트렌드를 조명하고 안랩의 현 위치를 점검하고 앞으로 전문 보안 업체로서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IT 환경 변화에 따른 시대적 과제

포스트 PC가 도래함에 따라 IT 환경은 유래 없는 고속의 변화를 체함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빅데이터 등과 같은 신기술이 빠른 속도로 생성 및 확산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법률적인 제재(Compliance) 또한 더욱 강화하고 있다. 이처럼 신기술의 발전함에 따라 소비자는 기존의 기술적인 제약에서 벗어나 더욱 편리하고 쉬운 IT 환경을 누리게 되었다.

하지만 첨단기술은 안전한 환경을 보장하지는 못 한다. 사이버 공격이 고도화함에 따라,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과 같은 지능적인 위협이 탄생하며, 이에 따라 보안 솔루션도 진화해야 하는 숙명을 안고 있다.   

IT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변하는 환경 속에서 안랩은 지금 어떻게 포지셔닝했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 안랩은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인 V3 제품군을 비롯해 모바일 보안 솔루션, 개인정보보호 솔루션, 네트워크 보안 장비 등 정보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었으며, 컨설팅, A-FIRST, 융복합 관제와 같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서비스 라인업은 ASD(AhnLab Smart Defense), 엔트포인트, 네트워크 등의 탄탄한 기술 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미래를 위한 안랩의 미션

안랩은 이미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풍부한 제품/서비스 라인업을 갖추고 있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더 능동적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 내 연구개발, 서비스, 영업, 마케팅, 고객지원 부서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정을 위한 인텔리전스(Intelligence) 인프라 허브를 구현해야 한다. 

이러한 체계적인 시스템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극대화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다섯 가지가 필요하다. 

① Be Professional 

② Ownership & Commitment 

③ Innovation 

④ Customer Satisfaction 

⑤ 기업가 정신 & Passion

전문가로서 오너십을 갖고 고객만족과 안전한 IT 환경을 위해 헌신하고, 열정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야말로 안랩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Ahn


사내기자 방지희 / 안랩 세일즈마케팅팀

지금 20대의 청춘을 사람들과의 소중한 만남으로 채우고 싶습니다.
글을 통해 타인의 마음을 읽고,
글을 통해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자가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