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ONEXPO 2014
세계보안엑스포, 킨텍스에서 열리다!
지난 3월12~14일까지 킨텍스에서 세계보안엑스포가 열렸다.
보안뉴스와 시큐리티월드가 주관하였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지원부, 안전행정부, 경기도에서 후원하였다.
이틀 동안 진행되는 행사에 약 212개의 기업이 참여하였고, 많은 관람객들이 모였다.
영상보안 시스템, 출입통제 시스템, 웹보안, DB보안 보안에 관한 많은 품목을 전시하였고, 전자정보 정보보호 솔루션 페어, 보안 전문가를 위한 CSO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세미나가 동시에 개최 되었다.
참관객을 위한 개막식, 개회식, 설문조사, 참관후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전시회 관람을 더욱 흥미롭게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행사에 참가한 많은 기업 중, 몇 개의 기업을 소개해 보겠다.
IBM
Pure Flex시스템을 고객사들이 왜, 어디에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지 예를 들며, 장점을 설명하였다. 공공기관, 업체, 학교 등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Web서버, CCTV, 학사업무, 기상예측, 도서관 시스템 등에 사용하고 있다.
What is the Pure Flex?
디자인 단계부터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가상화 및 관리 컴포넌트를 단일의 인프라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고객의 다양한 업무환경을 빠르게 지원할 수 있게 설계된 통합 인프라스트럭처 이다.
특징
1. 완벽한 시스템 통합
IT환경에 대한 간결한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 할 수 있고 시스템이 통합되어 운영 및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2. 가상화/클라우드에 최적화
최적화된 성능, 확장성 및 신뢰성 개선을 위해 워크로드 자동화 기술을 제공한다. SCE(Smart Colud Entry)탑재로 신속하고 간편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 할 수 있다.
3. 탁월한 유연성
다양한 운영체제, 아키텍처를 제공하고 특정 기술에 종속되지 않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4. 간편한 통합 관리
전체 인프라를 간결하게 통합 관리가 가능한 FSM(Flex System Manager)관리 툴을 제공하여 모바일을 통해 관리 가능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관리, 설정 소요시간이 67% 감소하며, 에너지가 46%절감 되었다. 또한, 운영생산성이 50%나 향상되었다. 고객들은 시스템 관리 시간이 단축되어 부족한 전산인력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고, 빠른 추가 업무 확장이 가능해졌으며, 안정적인 인프라라며 칭찬을 하였다.
코닉 글로리
코닉 글로리는 Security Solution, ADC Solution, Network Solution, Mobile Solution, Consulting Solution을 전시하며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였다.
자사 보안제품으로는 AIRTMS, TESS TMS, TESS TMX가 있으며, 네트워크 솔루션으로는 Alcatel Lucent, AVAYA, ARISTA 가있으며, ADC solution으로는 Radware alteon, Citrix 가 있다.
ADT캡스
1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이 회사는 CCTV, 출입통제 시스템, PC, 네트워크 보안 등 큰 부스에서 폭 넓은 제품을 소개 하였다.
CCTV : 더욱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경제적인 가격과 편리한 셋팅을 갖춘 ADT뷰가드, ADT테라뷰를 소개
출입통제 시스템 : 외부 출입통제는 물론 직원 출퇴근 관리에 관한 시스템, 생체인식 기술적용
PC보안 : PC정보유출방지, 개인정보보호, 노트북 반 출입 통제, 보조기억 매채관리 등이 있다.
네트워크 보안 : 실시간 보안관제, 보안 장비 운영, 고객지원, 침해사고 지원 등을 수행,
VPMS : 영상정보보안 시스템으로 영상관리, 운영과닐, 로그관리를 수행하며 데이터를 훼손, 복사, 변조하는 것을 방지하고 관리한다.
이 외에도 매장관리 보안 솔루션, 스마트 금고 등 다양한 솔루션 들이 있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보안회사들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며 새로운 기술들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이 기술과 솔루션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며 명함을 주고 받으며 인사를 하였고, 학생들은 경험해 보지 못한 기술을 배우고, 간단한 취업조언도 들을 수 있는 훈훈한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계속적인 보안전시회와 세미나가 늘어나며 보안인력이 늘어나고 기술이 발전하여 국민이 안전한 온라인, 오프라인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서원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 대학생기자 최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