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책/현장속으로

2015 보드게임 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8. 29. 23:17

 

2015 보드게임  보드게임 대회

지난 8 15 16 코엑스에서 2015 보드게임 행사가 있었습니다. 행사에서는 보드게임 무료체험, 보드게임 대회를 시작으로 보드게임 세미나, 보드게임 중고장터, 아마추어 작가들의 발표된 프로토 타입의 신작을 시연해 있는 보드게임 작가 등의 행사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가장 큰 재미는 무료로 보드게임을 체험하고 마음에 드는 보드게임을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먼저 행사장에 들어서 원하는 보드게임이 있는 테이블에 앉으면 행사장 내부에 있는 안내원들이 보드게임방법을 알려줍니다. 친구, 가족, 연인끼리 게임을 즐긴 후에 확인 스탬프도 받을 수 있는데 미리 배부 받은 팸플릿에 도장을 받고 3개이상 확인 도장을 받으면 경품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젬블로, 코리아보드게임즈, 행복한바오밥, 조엔, 매직 빈 등 12개 업체에서 선보인 국내외 보드게임 300여 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할 수 있는 보드게임들은 쉬운 레벨부터 어려운 레벨까지 다양한 종류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보드게임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육용으로 만들어진 보드게임들도 있어 어린아이를 갖은 부모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 속 보드게임도 교육용으로 이용될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 주사위를 던져 나온 두 개의 숫자와 레벨에 맞게 덧셈, 뺄셈, 곱셈을 이용하여 게임 판 위의 숫자의 빙고를 만드는 게임입니다.

보드게임 작가 존에서는 아마추어 작가들의 미발표된 게임들을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아직 미발표된 게임인 만큼 어려운 게임들도 있었지만 작가들에게는 그만큼 수정해야 될 부분이나 사람들의 반응을 알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보드게임 세미나 존에서는 보드게임 개발자로 살아남는 법, 보드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보드게임 캡스톤 디자인 교육, 보드게임을 개발할 때 하지 말아야 5가지 등 보드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다양한 체험할 것들이 많은 행사인 만큼 2015 보드게임 콘 행사에서 보드게임 체험을 할 수 있는 좌석이나 행사에 대해 설명을 해줄 수 있는 직원들의 수가 부족했던 점은 아쉬웠던 부분입니다하지만 휴대폰 게임, PC게임에서 벗어나 사람들과 직접 마주하며 게 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좀 더 사람들이 서로에게 가까이 갈 수 있었던 자리가 아니 였나 합니다보드게임 콘 행사는 매년 꾸준히 열리는 행사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던 분들은 내년을 기대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 사진 / 안랩 대학생 기자단

- 건국대학교 컴퓨터학과 조하은

-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조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