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人side/안랩컬처

안랩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대학생 기자단 Inside Editor가 사용해 보았습니다!

안랩 보안세상 2022. 1. 4. 18:08

안랩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대학생 기자단 Inside Editor가 사용해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안랩 사내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대학생 기자단 Inside Editor 이경민 기자입니다.

안랩에서 2021년 12월 81일부터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사내 카페에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를 도입한 것, 알고 계시나요?

일회용품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재사용 가능한 다회용기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즈’의 ‘다회용컵’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환경보호를 중요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는 가운데 최근 여러 카페에서 다회용컵 사용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과연 안랩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저와 함께 사용해 보며 자세히 알아보시죠. 😉

다회용컵의 자세한 운영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오스크에서 주문하기

먼저 음료 주문을 위해서는 카페 한 쪽에 마련되어 있는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해야 합니다. 안랩 사내 카페에는 ‘P커피(바리스타 이름을 쓰는 바로 그 카페!)가 입점해있는데 대부분의 음료가 1500원 수준이었습니다 (안랩 임직원이 되어서 10잔 마시고 싶습니다😂)

 

 

2. 제조가 완료된 음료를 받기

주문 후 번호표를 받고 음료가 완성되면 다회용컵에 제공되는 음료를 픽업합니다.
픽업 포인트에서는 우측 사진과 같이 정확한 분리수거를 위해 다회용 컵에 붙어있는 메뉴 표기 스티커를 떼어서 붙여 놓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어요~! 또한 빨대도 함께 마련되어 있는데, 다회용 컵이 빨대 없이도 음료를 안전하게 마실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저는 빨대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3. 사용을 마친 다회용컵을 사내 각 층에 비치된 컵 회수함에 반납

음료를 다 마신 다회용컵은 여기서 반납해야 하는데요, 기존의 일회용컵을 버리는 방법과 동일하게 컵에 남아있는 얼음과 티백 등 잔여물을 따로 버린 후, 컵은 다회용컵 회수함에 넣어 반납을 마칩니다. 이외에도 각 층마다 별도로 다회용컵 반납함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컵을 반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다회용컵 회수

이렇게 반납을 마친 다회용 컵은 트래쉬버스터즈 측에서 회수 후 전문적인 6단계 세척 및 살균 단계를 거쳐 밀봉됩니다. 이후 재사용 할 수 있는 깨끗한 상태의 다회용컵이 되어 안랩으로 돌아옵니다.

 

제가 체험을 위해 방문했을 때, 저뿐만 아니라 안랩의 여러 임직원분들이 다회용컵을 사용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안랩은 “지난해(2020년) 상당수 직원의 원격근무로 인해 사내 카페 이용이 적었음에도 일회용 종이컵과 플라스틱 컵의 사용량이 총 18만(185,137) 잔에 달했다”며, “이번 다회용 컵 도입으로 연간 18만 잔 이상의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다회용 컵의 도입으로 인한 기대를 밝힌 바 있습니다.

저 또한 사내 카페의 다회용컵 도입으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이 대폭 감소되며 더욱 건강한 환경 조성에 앞장서게 될 안랩의 모습이 기대가 되네요!

안랩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다 같이 동참해주실 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