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

손석희 교수, 3년 연속 ‘V3 닮은 명사’에 선정

손석희 교수가 3년 연속 ‘V3와 닮은 명사’에 선정됐다.
 
안랩(구 안철수연구소)이 V3 탄생 24주년을 맞아 전국 대학생 20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설문은 안랩 블로그 ‘보안세상’의 대학생기자들이 각 소속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설문 문항은 V3를 사람이라고 가정했을 때 닮은 명사, 성별, 연령, 성격, 복장은 어떻겠느냐는 질문으로 구성했다.
 
조사 결과 손석희 교수는 32%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유재석이 22%,박지성이 12%의 지지를 받았다. 지난해에는 손석희 교수의 지지율이 40%였으며, 그 뒤를 이어 유재석, 박지성이 나란히 12%로 나타난 바 있다.
 
손석희 교수가 선정된 것은 V3의 성격에 대한 응답과도 일맥상통한다. , V3가 사람이라면 성격이 논리적일 것 같다는 대답이 22%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완벽주의자(20%)와 관용적이다(14%)라는 응답이 그 뒤를 이었다. 복장은 캐주얼이 41%로 정장(37%)보다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정장이 46%, 캐주얼이 27%였던 것과는 다른 결과이다. 또한 성별은 77%가 남성이라고 답했고, 연령은 30대라는 응답이 41%, 20대라는 응답이 35%로 나타났다.
 
이 밖에 50%에 달하는 과반수가 보안 프로그램 V3 다운로드를 통해 안랩를 알게 됐다고 답해 V3가 안랩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지난해와 같이 TV19%로 뒤를 이었다.
 
한편, 올해 탄생 24주년을 맞은 V3는 급변하는 IT 환경의 흐름에서 24년 동안 정상의 자리를 변함없이 지켜온, 우리나라 소프트웨어의 자존심이자 상징이라 할 수 있다. 핵심 기술의 특허 획득은 물론 스마트 디펜스, DNA 스캔 등 원천 기술의 혁신으로 높은 진단율과 빠른 검사 속도, 다양한 위협의 조기 차단 등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V3는 이러한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각종 국제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세계적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