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역 주위에는 수많은 공원들이 있습니다. 공원마다 시설과 규모가 다른 만큼 사람마다 좋아하는, 상황마다 어울리는 공원은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초록색창에 ‘판교역 공원’을 검색했을 때 가장 많이 나오는 화랑공원과 판교공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공원의 규모, 산책로의 풍경, 사람이 많은 시설, 특이한 시설이나 장소, 화장실 시설 이렇게5가지를 중점으로 확인해봅시다.
1. 공원의 규모
화랑공원은 분수대, 배드민턴장, 야외음악장, 생태연못 등 다양하고 큰 규모의 시설들이 많습니다.
판교공원은 운동시설이나 그네 등이 있습니다.
2. 산책로
화랑공원의 산책로는 잘 다듬어져있고, 근처의 작은 강을 볼 수 있습니다. 나무 위로 보이는 네모난 건물들이 인상적입니다.
판교공원은뒤에 산이 있어서 그런지 자연과 많이 어울러진 모습입니다. 사진은 없지만 녹지를 지나갈 돌다리도 있었습니다.
3. 사람이 많은 시설
화랑공원에서 가장 사람이 많은 곳은 인라인스케이트장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공원 입구 쪽에 다목적광장스탠드가 있는데, 공간이 넓어서 보드를 타거나 가족 단위로 놀러와서 쉬고 있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판교공원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판교 도서관이 있습니다. 공원에서 가장 사람이 많은 곳이었습니다.
4. 특이한 점
화랑공원에는 교통광장에 안전마을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교통 표지판, 신호등 등이 있어서 교통안전교육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판교공원이 있는 금토산 안에는 성남시 향토 유적 제6호로 지정된 연성군 이곤의 묘비가 있습니다.
5. 화장실 시설
화랑공원 ( 4점/5점)
남자화장실: 보통 남자화장실에 비데가 없는 편인데, 비데가 있었습니다.
칸마다 휴지가 있고 깨끗했습니다.
여자화장실: 갔을 때 수도에 문제가 있었는지 수리중이었습니다.
주말에도 고치는 것을 보아 시설관리가 잘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휴지도 채워져 있었고, 전반적으로 깨끗했습니다.
판교공원 ( 5점/5점)
남자화장실: 비데는 한 칸 있었습니다.
화장실에 향기가 나고, 수도꼭지가 센서로 작동하는 등 전체적인 시설이 좋았습니다.
여자화장실: 화장실이 넓고, 내부에 꽃장식이 있어서 미관상 좋았습니다.
화장실에 향기가 나고, 휴지도 칸마다 채워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깨끗했습니다.
6. 총 평 및 정리
화랑공원 가족 나들이하기 좋은 공원 / 저녁 시간대에 연인 산책하기 좋은 공원
판교공원 산책하기 좋은 공원 / 낮 시간대에 혼자 운동하기 좋은 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