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무선이어폰이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무선이어폰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저는 그 중에서도 애플 사의 에어팟을 애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개월 전 에어팟 3세대, 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 저 또한 에어팟 프로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었는데 329000원으로 에어팟 시리즈 중 최고가의 가격이라 섣불리 구매하기는 힘들었습니다. ^^;
그러던 중 운 좋게도 안랩 대학생 기자단 우수 기자로 선정되어 부상으로 에어팟 프로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에어팟 프로 언박싱 후기를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안랩 감사합니다 ㅎㅎ)
에어팟 프로 박스 사진입니다. 정말 애플스럽네요.
박스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기존 에어팟1, 에어팟2보다 본체가 가로로 더 넓은 모습을 하고 있네요.
본체 밑에는 케이블과 이어폰 팁이 들어있습니다. 총 구성품은 본체, 유닛, 케이블, 이어 팁, 설명서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에어팟1, 2와 다른 점 중 하나입니다. 기존과는 다르게 이어 팁이 있고 사이즈 별로도 제공됩니다. M 사이즈는 유닛에 끼워져 있고 현재 보이는 것은 S와 L 사이즈 입니다.
정말 이쁘네요 ㅎㅎ 뺄 때는 기존 에어팟1, 2처럼 잡아서 위로 빼는 거보다 뒤에서 앞으로 밀면서 빼는게 더 잘 빠진다고 해서 해봤는데 전 어떻게 빼든 다 비슷한 것 같습니다.
에어팟을 열면 자동으로 연결이 잘 됩니다. 제일 설레는 순간이네요 ~
에어팟 프로의 제일 대표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노이즈 캔슬링!
연결 되자마자 에어팟 아무 쪽이나 길게 누르면 소음제어를 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드디어 에어팟 프로를 연결했습니다 ~ 기존의 에어팟 안녕..!
‘연결됨’ 옆에 ‘i’를 누르면 상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세 설정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기존 에어팟 1, 2와 큰 차이점은 없지만 노이즈 캔슬링 설정이 들어가 있네요.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시험해본 결과,
노이즈 캔슬링모드일 때는 확실히 주변 소음이 잘 안들립니다. 유닛을 귀에 끼자마자 소음이 제거가 되는 것이 느껴지구요. 택시에 탔을 때 택시 네비게이션 소리가 거의 안들리고 기사분의 목소리도 잘 안들려서 도착한 지 모르고 계속 앉아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 확실히 주변 소음에 방해 받지 않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껐을 때의 기능은 타 무선 이어폰과 동일했습니다. 하지만 음질은 확실히 다른 기기 보다 좋아진 것 같았습니다.
주변음 허용 모드 일때는 주변음 소리가 더 커집니다. 제 생각에는 마이크를 통해 들어온 소리를 스피커로 내보내 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에어팟 프로 언박싱 후기였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기존보다 더 성능이 좋아진 모습으로 찾아왔습니다. 제가 일주일 정도 사용해봤는데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유용할 때가 많고, 음질이 매우 좋다는 것입니다. 음악 감상을 할 때에도 음질 덕분에 감상에 더 집중할 수 있고, 통화를 할 때에도 상대방의 목소리가 매우 선명하게 들립니다. 아무래도 에어팟 프로의 단점은 가격이겠죠? 제 생각에는 가격 말고는 딱히 단점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에어팟 프로에 관심을 갖고 계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