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고팀장에게 물어요

PC주치의 고팀장을 당황케 한 고객 사연



“오늘도 접속한다… 고객들이 기다리는 원격의 세계로…”

어느덧 원격 PC주치의 팀이 꾸려진지 1년이 되었다. 그 동안 수많은 고객들의 원격지원을 하다보니, 크고 작은 일들이 많이 발생했다. 지금부터 재미있었던 일화를 몇가지 소개하고자 한다.

시스템 복원 후 재 예약하시는 고객


어제였던가? 3일전 원격 지원해 드린 고객이 다시 예약을 했다. 원격지원 프로세스 중 하나로 고객PC 시스템 복원 시점을 만들고 진행하게 되어있다. 역시 이러한 부분을 고객께서 보시게 되는데 3일 후 원격 후 더 이상해 지고, 문제만 생겼다고 다시 요청하셔서 확인해 본 결과는? 헉 시스템 복원을 하셨다는… ㅠㅠ

고객님~ 제발 부탁 드립니다. 원격지원 시 만드는 시스템 복원 시점은 돌려놓지 마세요. 바이러스도 함께 되살아 난답니다.



묻지마!! 나 오늘 일 다했어 7만 건이야..

네이트온이나 MSN 메신저로 전파되는 마이둠(MyDoom) 웜으로 파일 삭제만 7만건을 한 경험도 있다. 이 웜은 V3가 설치되어있을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V3 제품군이 설치되기 전 감염되었다면, 윈도우의 시작프로그램 run값에 3만~7만개가 등록되어있어 시스템이 무척 느려지거나, 심지어는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된다.

문제는 최초에 V3 제품군을 설치해도 최신엔진으로 업데이트 해야 되는데, 이미 시스템을 100% 가까이 다 쓰고 있는  상황에서 업데이트는 무리다. 그래서 시작프로그램 run 값을 수동으로 지워야 하는데,  지우는 파일만 해도 최소 3만개이상이다. 이런 다음 V3 를 재설치 하고, 엔진업데이트를 통해 의심파일이 전부 지워질 때까지 무조건 매달려야 한다. 이런 경우 보통 고객PC와 3시간 동안 씨름해야 한다.

고객님 저희가 빨리해드리고 싶지만, 이런 경우는 최소 3시간은 참으셔야 합니다. ㅠㅠ





070, 010으로 눈속임하는 해외고객님 이젠 그만!!!


이상하게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전화통화 시 통화음질이 떨어지거나 유독 전송속도가 늦어지는 고객이 있는데, 이들은 대부분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고객님이다. 이런 경우 통신라인이 너무 늦어 원격지원 시 PC시스템과 관계없이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이나, 해외 고객들은 PC점검이 어렵기 때문에 지원해달라고 요청을 해 오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이는 원격상으로 지원이 불가능한 부분이다.

제발 해외고객님 지원을 안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너무 속도가 느려 지원을 못해드리는 겁니다. ㅠㅠ

 



이외에도 민환? 주환? 등 원격지원 하는 PC주치의 이름이 비슷해 혼동하시는 고객이든지 여러 에피소드가 있다. 다음 회에도 원격 지원을 하면서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해결사 고팀장이 덧붙이는 글.

PC주치의 그들은 오전9시부터~저녁11시까지 원격을 통해 고객의 PC를 점검하고 있으며, 불 꺼진 사무실 한쪽에서 오늘도 원격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오늘도 “자~ 오늘도 즐깁시다!” 라는 또다시 외치는 울리는 구호와 함께… 그럼 날씨가 무척 더워졌는데, 모기?!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ADIOS~~~!!



- 고 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