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나 V3 외 안철수연구소 하면 떠오르는 것


B군~ 안철수연구소 하면 뭐가 떠올라?

무릎팍도사 출연 이후로 '안철수 신드롬'을 일으킨 안철수 박사님?
아니면 안철수연구소의 간판 브랜드 V3 ?

안철수연구소의 두 간판이 한 자리에!!!

                                                  
그래, 둘 다 안철수연구소를 대표하는 브랜드지.
특히 V3 는 대한민국 최초의 백신 프로그램으로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아 왔어.

그런데 그거 알아? 안철수연구소는 V3만 개발하는 회사가 아니야.
안철수연구소는 통합보안 회사거든.

그런 표정 짓지 마, 지금부터 설명해줄 테니까.
작년 5~6월에 '2009 AhnLan Integrated Security Fair' (안철수연구소 통합보안 세미나)를 부산, 대전, 전주, 광주, 대구의 지방 5개 도시에서 개최한 적이 있어.
목표는 안철수연구소가 통합보안 회사임을 알리는 것!

다시 말하지만 이미 V3는 충분히 유명해. 하지만 안철수연구소의 사업 모델은 V3 같은 보안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트러스가드' 같은 네트워크 보안 장비부터 보안관제, 컨설팅 등의 서비스 분야까지 다양하거든.

문제는 사람들이 잘 모른다는 건데... 그래서 홍보를 위해 이렇게 시큐리티 페어를 준비한 거야. 또 V3 Internet Security 8.0과 APC(AhnLab Policy Center) 4.0, 트러스가드 10000 등의 신제품 홍보의 기회이기도 했고.



네트워크 보안
은 네트워크의 보안 침해 요소를 탐지 및 방어하는 것으로 '트러스가드' 같은 장비가 대표적이야. 축구에 비유하자면 '수비형 미드필더'랄까?


엔드포인트 보안 서버, PC, 모바일 기기 등 네트워크에 최종적으로 연결된 IT 시스템을 보호하는 역할이야. V3 같은 백신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쉬워. 축구에 비유하자면 '골키퍼'!


서비스 분야 최적의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방안을 제시하는 '정보보호 컨설팅' 보안 위협에 대한 솔루션 및 관리를 제공하는 '보안관제 서비스'있어. 장비와 인력 등 모든 걸 제공하는 그야말로 풀 서비스!!!



어쨌든 지금까지 보안 세미나에서 네트워크 보안과 엔드포인트 보안, 서비스 분야를 통합해서 세션을 구성한 적이 없었어. 또 이런 대규모 행사가 지방에선 잘 이뤄지질 않았는데 우리가 내려가니까 지방 파트너와 고객이 굉장히 환대해 주셨어. 예상보다 훨씬 많이 찾아와주셔서 우리도 정말 깜짝 놀랐어.

또, 10월에 열렸던 서울 행사에도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셨어. 찾아와 주신 분들게 제일 고마웠던 점은 세미나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켜주신 거야. 왜냐면 세미나 진행 순서가 엔드포인트 보안부터 네트워크 보안까지인데 세미나 초반에 나가버리면 우린 결국 또 V3 만드는 회사로만 기억되는 거잖아.

'시큐리티 페어'에 찾아와 주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시큐리티 페어가 끝난 후에 만족도 조사를 해보니까, 이제는 안철수연구소가 통합보안회사란 것이 많이 홍보가 됐구나 싶어.

그러니까 B군도 앞으로 안철수연구소는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서비스 분야를 통합한 보안회사라는 것, 절대 잊으면 안 돼! 알았지?


네,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지금까지 B군이 만난 아름다운 안랩인, 2009년 11월 '이달의 스타상' 수상자인 세일즈마케팅팀의 박광순 과장이었습니다.

P.S.
아직 미혼입니다.
이상형은 소지섭 + 유재석 (소지섭의 외모에 유재석의 유머감각을 겸비) Ah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악랄가츠 2010.01.21 06:57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안박사님과 V3의 인지도가 너무 커서 ㄷㄷㄷ
    게다가 웹게임도 개발하잖아요! ㅎㅎㅎ

    그나저나 박과장님, 파이팅입니다!
    분명히 찾을 수 있을 거예요! >.<
    라고 예의상 말하지만, 존재할까요? ㄷㄷㄷ
    신은 공평하잖아요 ㅜㅜ

    • 보안세상 2010.01.21 09:32 신고  Address |  Modify / Delete

      후후후후...
      안될거에요 아마 ㅋㅋㅋ

    • 도용아닌mbti 2010.01.21 10:14  Address |  Modify / Delete

      전세계의 미혼 남녀들이...제 짝 찾아, 결혼하시고...
      아이들도 낳고...깨 쏟아지게 사시고...
      길이 좋은 흔적(안철수 교수님의...크료마뇽인(?)...발자취론) 남기시길...기원드립니다...^^;...

    • 도용아닌mbti 2010.01.21 12:01  Address |  Modify / Delete

      네이트 뉴스에...
      이런 뉴스들이 있네요...
      ...
      이혁재 룸살롱 폭행사건 '술값 아닌 아가씨 때문
      http://news.nate.com/view/20100120n09828?mid=e0102
      ...
      복용 금지 ‘타이레놀’ 인터넷 중고 카페서 ‘활개’
      미국서 구입 뒤 한국으로 들여와 카페 통해 판매 확인
      http://news.nate.com/view/20100121n06162?mid=n0407
      ...
      타이레놀, 회수 요청
      http://www.cylooks.com/korea.cylooks/bbs/board.php?bo_table=NEWS_KOREA&wr_id=6770
      ...
      Tylenol, motrin recall
      http://www.fijitimes.com/story.aspx?id=137725
      ...
      http://www.jnj.com/wps/wcm/connect/3f39e100410d29f5afdeffa6cda6bb50/mcneil-full-recall-product-list.pdf?MOD=AJPERES
      ...
      http://docs.google.com/viewer?a=v&q=cache:pwjrl4Ena8kJ:www.jnj.com/wps/wcm/connect/3f39e100410d29f5afdeffa6cda6bb50/mcneil-full-recall-product-list.pdf%3FMOD%3DAJPERES+mcneil+tyleno+motrin+aba568+site:jnj.com&hl=ko&gl=kr&sig=AHIEtbTFk-Izmd3qVWQ0HFkL6yzxmkX-rA

    • 도용아닌mbti 2010.01.21 16:59  Address |  Modify / Delete

      타이레놀하고...우리날 대기업들하곤...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http://blogsabo.ahnlab.com/261#comment5393399

    • 도용아닌mbti 2010.01.22 10:43  Address |  Modify / Delete

      자고로...주색을 가까이 하면...좋지 않다는...

    • 도용아닌mbti 2010.01.22 16:10  Address |  Modify / Delete

      이혁재 같이...자기 얼굴에 침 뱉는 사람들도 있고...
      ...
      무한 경쟁사회 속에...특전사에서 미화원하시는 분도 계시네요...^^;
      http://h21.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26558.html

    • 도용아닌mbti 2010.01.22 16:14  Address |  Modify / Delete

      중소기업(약자)는...위아래로 약자로군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oid=028&aid=0002027906

    • 도용아닌mbti 2010.01.22 21:00  Address |  Modify / Delete

      댓글, 당분간 앞으로 자숙하겠습니다...
      ...
      이혁재 씨뿐만 아니라...모든 일들이...
      잘 해결되길 바라며,
      ...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2. 도용아닌mbti 2010.01.21 06:59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대체로...
    안랩 하면...
    v3, 안철수...요렇게 떠올릴 거라...생각이 듭니다...^^;

  3. 티런 2010.01.21 08:42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그러게요.ㅎㅎ
    저도 몰랐던 부분들을 다시 머리속에 입력해봅니다^^

  4. 라이너스 2010.01.21 18:20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저도 DOS시절부터 V3를 썻던 사용자로써...
    V3와 안철수님은 대한민국 백신의 표준처럼 느껴진답니다.

  5. 요시 2010.01.21 18:47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안철수 연구소 하면 이제 많은 것들이 떠오르겠군요^^

  6. LiveREX 2010.01.21 21:32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새로운 내용도 알게 되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요며칠 글이 없길래... 바쁘신가보다 했어요 ㅎㅎ

  7. 도용아닌mbti 2010.01.22 10:48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어제...의대생들 뉴스 보고...머리 좋다는 젊은이들의 (일탈적,과격적) 생각과 행동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 보안세상 2010.01.22 14:24 신고  Address |  Modify / Delete

      인성도 같이 함양하는 교육이 필요할 것 같네요

    • 도용아닌mbti 2010.01.22 15:36  Address |  Modify / Delete

      인성도 중요하고, 교육도 중요하겠지요...
      ...
      그런데, 뉴스가 와전된 것 같습니다...
      의대생이 아니라->보건대(?)생이라네요...^^;
      ...
      의사협 등, "'카데바 사건' 관련자는,
      의대생 아닌 보건계 대학생"
      http://news.naver.com/main/read.nhn?oid=003&aid=0003053890

    • 도용아닌mbti 2010.01.22 16:24  Address |  Modify / Delete

      한국 사회...막말...위험 수위 넘었다...는 기사도 있네요^^;
      http://www.gsbird.co.kr/zbxe/?mid=board&page=1&document_srl=93753

  8. 4천만땡겨줘 2010.01.26 15:02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풉..난다김..(개그맨) 생각난다.

500명의 안철수가 경영하는 안철수연구소?! (서평)

안랩人side/안랩컬처 2009.06.20 15:50
 
  
지금까지 기업의 장대한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들을 보고 있노라면, 밀려오는 지루함을 참기 힘들었던 것은 나뿐일까? 에세이 같기도 하고 소설 같기도 한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이름 안철수연구소'(2008, 김영사)는 종전의 기업 성공 스토리와는 분명 다르다.


우선
안철수 의장 중심의 이야기가 아니다. 책 표지에서도 명시했듯이, 지은이는 안철수연구소 사람들이다. 또한 이 책은  안철수연구소가 어떻게 국민들의 신뢰를 많이 받는 기업이 되었는지, 세계적 기업으로 거듭나기까지의 궁금증을 모두 해소해주는 책이다. 그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들어있는 재미있는 일화 몇 개만 보더라도 안철수연구소를 간접 경험하기엔 충분하다.


episode 1 - 1천만 달러와도 바꿀 수 없는 꿈


97년 M사 본사로부터 목적이 불분명한 초청을 받고 제품을 팔 수 있다는 기대감과 경계심을 갖고 도착한 미국. 역시나 우려했던 대로 M사는 V3와 천만 달러의 거래를 제안했다. 안철수 당시 사장은 일언지하에 거절했다. 거액의 돈이기는 했지만 안철수연구소의 목적은 돈을 버는 데보다는 사회구성원으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거절은 당연했다. 이 해프닝은 안철수연구소가 충분히 희망이 있다는 증거를 보여준 것으로 반년이 지나서야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당시 안철수 사장과 함께 미국에 간 직원의 눈으로 서술된 내용이다.


episode 2 - 안철수연구소는 만능해결사 ?

손자를 찾아달라는 전화부터 백신을 말 그대로 모니터 위에 올려두고 치료가 안 된다며 항의하는 고객까지. 안철수연구소에는 보안과 전혀 관계가 없는 컴퓨터 사용법을 묻는 전화에서부터 심지어 안철수연구소를 만능해결사로 여기는 듯한 전화가 적지 않게 걸려온다. 어느새 안철수연구소라는 기업은 기업 이상의 의미를 가지게 된 것 같다.

episode 3 - 해외에서도 이어가는 윤리경영

2006년 일본 내를 강타하고 있던 웜 '위니'로 인해 정보 유출 사고가 속출하며 파장은 일본 사회 각계로 확산되었다. 위니의 여파가 상상 이상으로 커지자 안철수연구소 일본 법인은 전용 백신을 업계 최초로 일반에게 무료로 제공했다. 일본의 유력 언론사들은 관련 내용을 긴급 취재해 보도하는 등 위니 전용 백신 무료 제공은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한편, 일본 시장에서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한 의미 있는 일이 되었다.

그리고 인상적인 광고 하나 


10년 가까이 된 위의 광고 이미지 때문에 신선한 충격을 받은 기억이 있다. 그 당시에는 충격만 안은 채 탄생 비화를 알아보지는 않았는데 책에서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2000년에 안철수연구소는 국내 기업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백신 기업에서 통합보안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기치를 내걸고 CI를 바꾸었다. 본격적인 변화를 위해 바뀐 CI를 알리는 광고가 필요했다. 이때 강한 임팩트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커뮤니케이션팀은 CEO의 파격적인 변신을 제안했다. 안철수 당시 CEO는 평소 모습과 너무 달라 선뜻 수락하기 어려웠지만 결국 수용했다. 직원들을 위해 CEO가 먼저 변화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담아 내외부에 던진 강한 메시지였다.

책에는 이 밖에도 수많은 생생한 일화가 담겨있다. 안철수연구소의 아름다운 과정과 지혜를 충분히 엿볼 수 있는 기회였다. Ahn

대학생기자 이정원 / 인천대 신문방송학과
 
내가 지금 무얼하고 있는가.
숨을 들이쉬고 내쉬고 있는 것만이 아니다. 어떤 행동을 하고 있다. 하지만 생각을 놓고 행동하지 않기 위해서, 다른 사람이 아닌 내 자신이 되고 싶어서 오늘도 부지런히 방황하는 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seok 2009.06.20 17:37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이 분도 mixUp 통계가 고장나 있네요. 나만 그런줄 알았는데..ㅎㅎ

  2. 요시 2009.06.20 19:59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헐 광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책에 많은 에피소드가 있나봐요~~~~
    읽어보고 싶어요 ㅠ.ㅠ 저번에 마우스 당첨되서 흑흑 ㅠㅠ

  3. 나그네 2009.06.20 23:04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글쎄요....-_-; 안철수란 인물은 훌륭하지만 안철수연구소가 훌륭한 건 아니죠.

  4. mbti 2009.06.22 15:22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저 책 봤는데...^^;...
    고생하신 경험담(?)이 있는 것 같은데...책으로 봐서인지...피부로 느껴지지는...

  5. 광년이~+ 2009.07.28 10:09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헐....스포츠 머리 은근히 잘 어울리십니다..

  6. 밤과 새벽 그사이에... 2009.08.26 00:47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막판 광고.. 상당히 충격적인데요?
    그런데 묘하게 들어맞는듯한 느낌이드는데요..ㅋㅋ

  7. mbti 2009.08.26 10:58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안철수님...안랩 광고...더 찍으시면...^^;
    ...
    다른 cf엔...주로...컴퓨터 cf에 나오셨는데...
    특이한 다른 cf는 없으신가요?...
    (아름다운재단...빼구요...
    유튜브에도 있던데...)
    ...
    ps>하긴...이제는 교수님 되셔서...
    상업적 cf는...잘 안 찍으실 것 같기도...
    (안철수님 이미지에도 맞고...좋은 것은...이젠 범위가...)
    ...
    ps>무릎팍 도사 나오셔서...
    직업 고민은...해결되셨나요?...^^;...

  8. mbti 2009.08.26 15:29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010-5594-7626...사채대출 스팸광고 좀 그만 왔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