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라이프/리뷰&팁

1분의 뽀샵으로 엽기발랄 사진 만들기


퀴즈 하나! 위 사진에서 화가가 그리는 대상은 누구일까? 사진이 잘렸지만 맞은편에 앉은 사람은 분명 여성이다. 또한 차림새도 넥타이 맨 정장은 아니다. 어떻게 된 것일까? 

저것이 실제 상황이 아니라면? 맞다. 합성이다. 그런데 무엇으로 합성했느냐가 문제다. 많은 이들이 포토샵 같은 포토 에디트 프로그램으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렇다면 필자는 포토샵을 정말 잘할까? 짐작대로 대답은 "No"이다.

그럼 어떻게 사진을 멋지게 합성할 수 있는지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자.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포토퍼니아라는 사이트에서 모든 걸 가능하게 해준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아래와 같다. 기본적으로 영문 사이트이지만 한국어도 지원해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럼 이제 멋진 사진을 만들어보자.
첫 단계로 아래와 같이 제시된 사진 중에서 활용하고 싶은 효과를 선택한다.


필자는 아래의 효과를 선택하였다. 사진 속에 예쁜 여성이 있는데 그 자리에 자신이 원하는 사진이 들어가게 될 것이다.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 원하는 사진을 넣는다.


그럼 진행이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아래와 같이 효과가 적용된 이미지가 나온다. 아래의 디스크 표시를 클릭하면 본인의 디스크에 저장할 수 있다.


그럼 다른 효과로 다시 한번 적용해보자.
아래의 눈동자 효과를 선택했다. 이번에도 역시 눈동자 안의 이쁜 여성 분 대신에 본인의 사진이 들어가게 될 것이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본인의 사진을 삽입하자.

 
'파일 선택을 완료하였다면 잠시만 기다려주십시오'라는 메세지가 나올 것이다. 그리고 효과가 적용된 사진이 나올 것이다.



포토샵의 고수가 아니지만 이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누구나 포토샵 고수 못지않은 고수(?)가 될 수 있다.

이제 올 여름의 멋진 바캉스 사진에 멋진 효과를 적용하여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자랑하는 일만 남았다. Ahn

대학생기자 김정훈 / 부산대 정보컴퓨터공학부

계 7대 불가사의 정복을 꿈꾸는 남자입니다. 작년에 만리장성만을 정복하였으나 40세 이전에 모두 정복할 계획입니다. 인생의 목표가 없는 삶은 무의미하다고 합니다. 인생의 목표가 없으신 분들은 이 곳 "보안 세상"에서 제가 찾아드리겠습니다. 저의 기사를 주목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