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주치의, 백화점 문화센터에 왜 갔나?

현장속으로/세미나 2009.09.11 10:47
 

최근 PC주치의 고영욱 팀장이 목동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에 출동했다. 일반 주부나 컴퓨터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PC 사용 습관을 알려주기 위해서였다. 김홍선 대표가 DDoS 공격, 개인정보유출, 피싱 등 우리를 불안하게 하는 각종 보안 위협을 설명한 후 http://blogsabo.ahnlab.com/168  고팀장은 초보자도 실생활에서 직접 실행 할 수 있는 올바른 PC 사용법을 설명했다아무리 대학생이지만, 컴퓨터에 관하여는 거의 맹인 수준인지라 강의에 더 집중했다.

 

고영욱 팀장의 PC사용 가이드의 강의는 왜 우리집 PC는 매일 백업과 관리를 하는데 감염이 되나요?’ 라는 단순하지만 어려운 질문으로 시작했다. 정말 일상적인 PC생활에서 흔히 일어나는 질문 중 대표적이다. 이에 대한 답은 간단하다. 사용하는 PC의 습관 때문이다. 인터넷 서핑 중 무심코 임시 파일이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해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 등이다.

 


그럼 어떻게 나의 PC 습관을 바로잡아 깨끗한 PC를 만들 수 있을까?

 

첫째, 백신을 이용한 지속적인 바이러스 검사!

그럼 바이러스 검사는 언제 해줘야 할까? 바이러스 검사는 나도 모르게 이상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 때속도가 갑자기 느려졌을 때 하면 유용하다. 그리고 바이러스 정밀검사는 일주일에 한 번씩 꼭 정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깨끗한 PC를 만드는 좋은 습관이다.

(여기서 빠른검사/정밀검사의 차이점을 설명하자면, 빠른검사는 중요한 부분만 검사하기 때문에 1~2분 안에 검사가 이루어지고, 정밀검사는 세밀한 부분까지 검사하기 때문에 검사 시간이 길다.) 

둘째, 지저분한 바탕화면 아이콘 정리로 깨끗하게!

컴퓨터의 바탕화면을 정리해 주는 것은 집 청소와 같다.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아이콘이 많아지면 내부에서 아이콘 하나하나의 위치를 기억하려고 하기 때문에 아이콘이 많으면 많을수록 컴퓨터가 느려진다.

 

셋째, 인터넷 오류 초기 설정!
인터넷을 하다보면 가끔 오류 창이 뜰 때가 있다. 무심코 닫기 버튼을 누르지만, 이것을 해결할 방법이 있다. 바로 인터넷 오류 초기 설정이다. 방법은 아래 그림처럼 우선 인터넷 창을 띄운 후, 도구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인터넷 옵션의 고급 탭에서 기본 설정 복구 안에 있는 '원래대로'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오류의 초기 설정이 끝난다.




이렇게 간단한 생활 속 올바른 PC 습관 3가지를 지키면, 나의 PC를 더욱 깨끗하고 전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평소 몸에 밴 버릇처럼 이런 습관을 실행하면 나의 PC의 수명은 더욱 연장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요시 2009.09.11 16:47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강의실이 꽉꽉 찬 것 같네요 ㅋㅋㅋ
    저분이 그 고팀장 이신가요?ㅎㅎㅎ
    드디어 사진이~

  2. 악랄가츠 2009.09.11 18:32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멋진 행사군요~! ㅎㅎ
    하하 주치의서비스를 받으면, 고영욱팀장님을 만날 수 있나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