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CSR 사회공헌활동

안랩 '아름다운Week' 뒷 이야기

안랩 '아름다운 Week' 뒷 이야기


2014년 4월, 

판교 테크노벨리 입주 기업들의 사회공헌 연합체인 판교CSR얼라이언스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즐거운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바로 판교CSR얼라이언스 직원들의 기부 물품들을 모아 판교에서 이웃돕기 바자회를 열기로 계획 한 것!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던 이 행사는 3월부터 약 한달간 준비 되었는데요.

자선 바자회 직전에 우리 모두를 슬프게 했던 국가적 사고가 발생해서.. 바자회는 취소가 되었지만, 행사 뒷 이야기 들을 전하고자 합니다. 


안랩은 3월 중순부터 4월 중순까지 약 한달 기간 동안 총 4336점의 기부 물품들을 모았습니다. 물품들 중에는 160cm 정도 되는 미술 작품, 유아용 카시트, 골프채 세트 등 기억에 남았던 물건들이 참 많았습니다.


안랩 가족분들이 물론 자발적으로 물품 기부를 많이 해주셨지만, 축제처럼 좀 더 즐겁고 재밌기 위해 안랩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는데요.


바로 안랩 기증왕!  


물품들을 기부해주신 안랩 가족분들의 예쁜 마음과 함께 기증왕에 등극하신 분들의 예쁘고 잘생긴 얼굴 까지 공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지금 시작합니다!


안랩 기증왕은 팀/개인 으로 부문을 나눴는데요. 개인 부문은 기증 물품양에 따라, 팀 부문에서는 참여율과 기증 물품 수량을 고려해서  1위 ~ 3위를 선정하였습니다.


먼저 팀 부문 입니다.


먼저 안랩 기증왕 팀부문 3위소프트웨어QA입니다.

60%의 팀 참여율과 총 260점의 기증품을 모아주셨습니다.


안랩 기증왕 팀부문 3위 '소프트웨어QA팀'


특히, 소프트웨어QA팀의 노인걸 팀장님은 작년 기부 행사때도 개인 기증 순위에 올랐을 정도로 기부를 몸소 실천하시는 분입니다.  역시 이런 팀장님의 영향을 받아 팀원 분들도 마음을 모아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팀장님의 독사진을 헌정합니다.  :)




다음은 팀 부문 2위 입니다. 2위는 바로 보안 정책팀 입니다.


안랩 기증왕 팀부문 2위 '보안 정책팀'


365점의 물 기증과 77%의 참여율로 선정 되셨습니다. 팀 물품의 무려 1/3을 팀장님이 기증해 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짝짝짝



다음은 대망의 안랩 기증왕 팀부문 1위!

바로 소프트웨어보안팀 입니다.

소프트웨어보안팀은 총 727점의 압도적 기증품수와 팀원 45명(파견 직원 포함) 전원 100% 참여로 팀 기증왕에 등극하셨습니다. 완전 대단 하죠?



 어마어마한 기록을 만드신 팀장님께 감사패를 전달해 드리고



안랩 팀 기증왕  '소프트웨어보안팀'  영광의 얼굴들 입니다.


기증왕 순위에 오른 팀들은 소정의 회식비 지원을 해드렸습니다. ^^  으리!



다음은 진정한 기증왕 부문이라 할 수 있는 개인 부문 입니다.


3위는  팀 기증왕인 소프트웨어보안팀에 속해있는 '김광주 과장' 입니다.




총 217점의 기증품을 기증해 주셨습니다. 특히 물품 거의 대부분이 아이들이 유용하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아동품들이라 아름다운가게에서 매우 유용하게 판매 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안랩 기증왕 3위의 김광주 과장님은 매년 기부를 위해 집안에 기부 상자를 두고 계신다고 합니다. 안쓰는 물건들을 상자에 1년간 모아서 매년 이렇게 기증하신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시죠? 그리고 어린 자녀들이 아버지를 보고 배워서 아이들 스스로도 안쓰는 물건을 기부 상자에 모은다고 합니다. 정말 훌륭한 가족 입니다 !


다음은,

안랩 기증왕 2위!

UX팀 '신정은 선임 연구원' 입니다!



신정은 선임님은 총 252점의 물품을 기증해주셨습니다. 이 중, 예쁜 의류들을 200점이나 기증해주셔서 회사로 물품을 가져오실때 굉장히 고생하셨다고 합니다! 그 많은 물건들을 운반하는 것도 쉽지 않았을 텐데, 직접 차에 실어서... (운전석 빼고 만차) 그래도 이런 보람된 일을 할 수 있기에 힘들지 않았고 굉장히 기쁘다고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마음과 얼굴이 둘다 예쁘십니다. :)



마지막,  안랩의 진정한 기증 끝판왕을 만나보겠습니다.





안랩 기증왕은 바로 재무실의 '김덕환 부장' 입니다.




김덕환 부장님은  총 311점의 물품을 기증해 주셨습니다. 무려 사과박스로 6박스!!  어마어마한 양인데요. 1~2년정도 꾸준히 모아서 기증해주셨다고 합니다. 회사에서 하는 행사이고 또 취지가 좋은 행사이기 때문에 꼭 참여를 하고싶었다고 밝혀 주셨습니다. 다음 기증왕 제패 또한 노리신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후일담으로 김덕환 부장님께 감사장을 전달할 때 재무실 인원들 모두가 기립 박수를 쳐주셔서 안랩 사옥 10층에 박수소리가 울려펴졌습니다. ^^


개인 기증왕 분들께는 독서를 통해 개인 소양을 더욱 더 정진할 수 있도록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드렸습니다 ^^


한번더 영광스러운 안랩 기증왕 분들을 알려드립니다.




이렇게 안랩의 임직원 가족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참여해 주셔서 '아름다운 Week' 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이 행사를 위해서 단, 한 점의 물품이라도 참여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안랩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에 말씀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참여해주실꺼죠 ??? :)



 

박종욱 / 안랩 커뮤니케이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