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

안랩 NW사업이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③ 토탈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NW파트너, 타임게이트

[안랩 NW사업이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방법]

토탈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NW파트너, 타임게이트

퍼즐 게임을 할 때 꼭 마지막 한 조각을 찾지 못해서 곤란하셨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꼭 필요로 하는 한 가지가 없어서 애가 타는 경우는 비단 게임을 할 때만 적용되는 상황은 아닙니다. 기업의 운영과 성장에 있어서도 중요한 한 가지가 부족한 경우가 있죠.

IT 솔루션 제공 업체 타임게이트는 과거에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한 조각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안랩의 NW파트너가 되며 타임게이트가 가지고 있던 고민을 해결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회사를 운영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타임게이트 김경철 전무

안랩 NW사업 파트너사 인터뷰 시리즈의 마지막 시간에서는 안랩의 NW파트너로서 활동해온타임게이트의 김경철 전무와 안랩 NW사업이 파트너사의 고민을 어떠한 방식으로 해결하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문제의 원인과 해결,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타임게이트 사무실

Q. 타임게이트는 어떤 회사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A. 타임게이트는 안랩 NW파트너 ‘D-VAR(Direct Value Added Reseller)’로서 안랩 네트워크 보안 제품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SI 기업으로 현재 안랩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까지 함께 제공해 토탈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안랩 NW사업과 파트너십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타임게이트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IT인프라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저희는 고객의 새로운 요구를 지속적으로 파악해왔고 고객이 원하는 핵심 솔루션은 바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이라는 걸 파악했습니다.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벤더들을 분석했는데요. 그 중 성장성투명성을 겸비한 안랩이야말로 타임게이트를 토탈 IT 솔루션 제공 업체로 완성시키는데 가장 적합한 벤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퍼즐을 완성하자 잇따른 성과

안랩 차세대 방화벽 트러스가드

Q. 안랩과의 파트너십으로 어떤 시너지를 얻으셨나요?

A. NW파트너가 된 이후 양사의 시너지 효과는 금융분야에서 크게 나타났습니다. 기존에 다른 네트워크 보안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들도 안랩의 제품을 사용하게 될 정도로 그 효과는 실로 대단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기존에 타임게이트가 가지고 있었던 IT 업체적 기술 역량과 안랩 NW사업의 지원이 빚어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타임게이트의 준 SI적 역량과 안랩 NW사업의 기술 및 마케팅 지원이 합쳐져 목표 매출을 손 쉽게 달성했고 업계에서 주목할 만한 금융기관 최고의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성수동 구글이 되기 위한 발걸음

타임게이트 임직원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각오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타임게이트는 안랩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IT인프라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더 나아가 안정적인 IT보안서비스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업체로 거듭날 수 있었습니다. 양사의 시너지 효과가 향후 활동에서 큰 성과를 낼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수동 구글같은 타임게이트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안랩이 적재적소에 제공하는 NW 기술 및 마케팅 부문의 지원으로 타임게이트의 부족한 점을 채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서로의 마지막 퍼즐 한 조각처럼 양사가 만들어내는 시너지 효과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안랩 ‘NW파트너타임게이트의 이야기를 더욱 자세히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영상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