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돋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한눈에 보니

현장속으로/세미나 2013.05.09 07:00

IT 액세서리·주변기기전(KITAS 2013)이 'Smart Thinking? Smart Product!'라는 주제로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렸다. 5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 간 진행된 이 전시는 총 83개 업체(136개 부스)가 참여하였다. 

주요 전시 품목은 스마트폰/태블릿(케이스, 보호필름, 보조배터리, 거치대, 방수팩, 터치펜 등), 데스크탑/노트북(보호 필름, USB 허브, 키보드 등), 음향기기, 가방, 저장장치 등이었으며, 액세서리 외에도 여러 가지 톡톡 튀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KITAS 2013은 각 부스 별로 독특하고 재밌는 이벤트와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이벤트는 주로 자사 제품에 대한 퀴즈, 인형 뽑기 게임, 경품 추첨, 무료 커피 제공, 각종 IT 액세서리 할인 행사 등으로 다양했다.




위 사진은 HAMEE(하미코리아)의 음식을 소재로 만든 스마트폰 케이스이다. 계란 베이컨, 야끼 소바, 돈까스 등 여러 가지 음식 모양으로 스마트폰 케이스를 만들었다. 이 제품은 일본에서 수작업으로 만든 것으로  일본 매스컴에서도 다루어진 이색 케이스다.



미소코리아는 전통적인 자개 공법으로 만든 휴대폰 케이스를 전시했다. 자개, 옻칠 등 여러가지 전통 기법을 사용하여 자칫 옛 느낌을 줄 것 같지만 '강남 스타일', '헬로키티' 등 젊은 감각에 맞춰 세련된 문양을 사용하였으며 자개의 화려함까지 더했다. 더욱 좋은 것은 이 케이스를 사용했을 때 전자파가 80% 감소하고, 향균력이 99.9%라는 것이다.

위 사진은 귀여운 캐릭터의 모습을 한 미니 USB 가습기 '사우나 보이'이다. 수증기가 머리 가운데에서 나오며 가격은 35,000원이다. 

스마트폰 케이스 전문 인쇄기 '아티스트'. 스티커 사진 기계와 같이 여러 가지 꾸미기 도구(배경, 캐릭터, 사진, 동물, 스티커 등)을 이용해 자신만의 케이스를 디자인한다. 디자인이 완성되면 가죽 케이스, 실리콘케이스 등 상관 없이 최소 1분 40초 ~ 최대 12분안에 케이스 디자인을 인쇄한다.



이담정보통신의 스마트 워치인 'Watchdog(와치독)'은 독특하면서도 유용한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골프 홀까지의 거리 측정 기능, 위험한 밤길을 위한 SOS 안심 기능, 스마트폰의 수신 내용(문자, 카톡, 페이스북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 또한 스마트폰이 자신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이탈 시 자동으로 알람을 울려주는 '폰키퍼' 기능과 3기압 방수 기능까지 제공한다.  



ENOICE KOREA는 2포트로 두 제품을 동시에 충전하는 'HomeCharger'와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SICRON 무선 충전기'를 전시했다. USB 충전기의 특징은 작은 사이즈의 충전기에 2개의 포트를 이용해 2개의 제품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중요한 점은 충전 중인 두 가지 제품 중 배터리가 조금 충전되어있는 제품에 더 많은 우선순위를 두고 충전한다는 것이다. 'SICRON 무선 충전기'는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을 경우 자기 유도 방식을 이용해 무선으로 충전해준다. 유선으로 충전할 때보다 약 70% 속도로 충전된다는 단점이 있다. Ahn


 

대학생기자 김대희 /  경기대 컴퓨터과학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엄용석 2013.05.09 10:48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직접디자인하는 스마트폰케이스 아이디어가 정말 돋보이네요!

  2. 노현탁 2013.05.10 23:33 신고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이런거 좋아하는데, 재밌었겠네요 !

  3. 고은정 2013.05.14 05:22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굿! 악세사리는 센스를 나타낼 수 있는 중요한 수단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