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산책/서평

내 삶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시크릿'


<출처: 다음 책>

‘비밀’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얻게 해준다. 행복이든 건강이든 금전이든.

<시크릿>을 펼치면 처음으로 마주치는 문구이다.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잘 풀리지가 않아서 답답할 때가 많다. 저 글처럼 원하는 것을 무엇이든 얻게 해주는 것이 있다면 세상이 평화로워 질 것이다. 그 '비밀'은 도대체 무엇일까?

누구든지 안 좋은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거나, 좋은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비밀을, 알면 왜 이와 같은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는지 수긍이 될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비밀이란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겨 자신의 삶에 반영하는 것이다.

만약 아침에 안 좋은 일이 생겼다면 나의 머릿속은 그 일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일을 야기하고, 부정적인 일은 또 머릿속을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 채우다 보니, 하루 종일 부정적인 일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즉, 운이 좋지 않아서 부정적인 일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부정적인 것에만 집중함으로써 좋지 않은 일들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한다면 부정적인 일이 계속 발생하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면 긍정적인 일이 계속하게 일어난다. 좋은 생각을 많이 하여 좋은 일을 발생하게 하는 것처럼, 인생의 비밀인 끌어당김의 법칙을 잘 이용한다면 자신의 삶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도록 할 수 있을 것이다.

Secret

* 인생의 커다란 비밀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지난 학기에 시험을 하루에 3개나 볼 상황이 벌어질 것 같아 걱정되었다.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좋지 않은 상황이 일어날까봐 생각을 안 하려 해도 무의식적으로 걱정을 계속 하였다. 그랬더니 진짜 하루에 시험이 3개나 겹치고, 2개는 아예 시간까지 겹치는 불상사가 일어났다.

이처럼 가족 건강 걱정이나 시험 걱정같이, 부정적인 생각을 안 하려 해도 그 걱정을 떨치긴 어렵다. 이 책에서 말하길 부정적인 생각을 한 번 한다고 해서 부정적인 일이 삶에 바로 나타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므로 무의식적으로 부정적인 생각이 나더라도 걱정 할 필요가 없다. 걱정을 하는 것은 부정적인 생각을 증폭시키는 일 밖에 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부정적인 생각이 난다면 그 것을 깨닫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시도를 하면 된다.

그리고 끌어당김 법칙을 사용하는 데 있어 유의할 것이 있다. 이것은 '않아', '아니' 혹은 부정어를 처리하지 않는다. 친구와 다투기 싫어서 "다투기 싫어"라고 생각하면 끌어당김 법칙은 "싫어"라는 것을 처리 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투기 싫어"가 아닌 "다투고 싶어"로 처리된다. 그렇기 때문에 "다투기 싫어가"가 아니라 "친하게 지내고 싶어"라고 생각해야 한다.

나뿐만 아니라 보통사람들은 나쁜 생각이 나면 '피그말리온'효과가 나타날 것 같은 걱정에 나쁜 생각을 떨치지 못하고 계속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이 법칙을 알고 보니 우리는 괜한 걱정 때문에 나쁜 생각을 증폭시키고만 있던 것이다.

Secret

* 끌어당김의 법칙은 부정어를 처리하지 않는다.

싫어하는 것을 계속 싫다고 생각하다보면 그 것이 싫어지는 것을 뛰어넘어 증오까지 생기게 된다. 인생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이 책에서 조언은 감사하는 것이다. 어떤 것이든지 부정적으로 생각하던 사고방식을 좋게 생각하도록 바꿔야한다. 좋게 생각하기 위한 시발점은 어떤 것이든지 감사하는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이나 자기 전에 샤워를 하는 것같이 사소한 일에도 모두 감사하다고 말을 해보라고 한다. 어떤 것이든지 감사하다고 느끼다보면 무언가를 바라볼 때 긍정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게 된다. 그로부터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놓쳤던 좋은 것들이 갖게 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한다.

지금 당장 이루고 싶은 것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자기 전에 다이어리에 오늘 감사했던 일을 적어 보는 것이 어떨까? 세상에 관하여 감사하는 것들이 늘어나면서 과거에는 부정적으로 보였던 것들이 긍정적이게 보일 것이다. 긍정적으로 마음으로 이루고 싶은 것을 생각하면 어느 순간 내 앞에 와 있을 것이다.

Secret

강력한 도구, 감사하기

지금 우리의 모습은 과거에 자신이 한번쯤은 생각해보았던 것일 것이다. 지금 자신의 삶이 불만족스럽더라도 그 것은 자신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렇기때문의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은 생각의 방향을 바꾸는 방법밖에 없다. 부정적인 일이 일어났을 때도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하여 탓하지 말고 부정적인 일일지라도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아인슈타인, 셰익스피어 등 과거의 위인들이 사용했다는 이 비밀은 거창한 것도 아니고 단순한 것이었다. 즐거운 마음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마음속으로 생각한다면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내 삶이 흘러가게 될 것이다.

<시크릿>은 돈, 건강, 인간관계, 행복 등 인생의 모든 면에서 비밀을 활용하는 법이 적혀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된 것 같다. 긍적적인 마음을 가지고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어느순간 내가 원하던 삶이 내 눈앞에 그려져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내 삶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끄는 비밀들이 적혀있는 <시크릿>을 독서의 계절의 가을에 읽기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Ahn

 

대학생기자 윤현정/ 동덕여대 컴퓨터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