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안랩!안랩인!

대표 SW 기업과 함께 할 참신한 대학생기자들



안녕하세요? Y군입니다. 새봄을 맞아 안철수연구소 블로그 사보 '보안세상'도 새 식구를 맞았습니다. 바로 2010년 호랑이해를 함께 할 6기 대학생기자단입니다.

2월 26일 안철수연구소에서 6기 대학생기자단 오리엔테이션이 있었는데요. 환영 인사를 하러 바쁜 시간을 쪼개 참석한 김홍선 대표는 축하 인사와 함께 기자단의 활동에 필요한 것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그리고 대학생기자단에게 앞으로 도약하게 될 안철수연구소를 잘 알려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유난히 경쟁률이 높았던 이번 6기 기자단은 자기 소개부터 범상치 않았습니다. 정갈한 스피치를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제 자리에서 소개하기보다는 스스로 성큼성큼 걸어나가 소개하는 사람이 있었고, 자기 소개 후에 성대모사를 하는 사람까지.... 그야말로 다재다능한 사람이 적지 않았습니다. 
  

서로의 소개가 끝나고 사보 소개와 기자 업무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이때 참석했던  5기 기자단은 1년 동안 자신이 활동한 경험 등을 이야기해주기도 하였습니다. 잠깐의 휴식 후에는 여러 부서를 돌아볼 수 있는 회사 투어가 시작되었고 몇몇은 카메라를 꺼내 들었습니다. 그리고 촬영~! 벌써부터 어떤 기사가 나올지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한 해 동안 정말 훌륭하게 대학생기자단 활동을 해 온 5기의 수료식을 참관했습니다. 이렇게 모든 일정을 마치고 5기와 6기 그리고 커뮤니케이션팀이 다 같이 저녁 식사를 하며 친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었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밑그림을 그릴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안철수연구소와 함께 할 6기 기자단의 활약을 많이 기대해주세요~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