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계절에 클릭 한 번으로 하는 따뜻한 기부

안랩人side/안랩컬처 2010.10.30 06:00

가을이 오려다가 동장군의 위세에 놀라 달아나버린 것 같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죠. 하얀 눈, 스키장, 호빵, 크리스마스...그리고 기부!!

하지만 기부는 어쩐지 경제적으로 여유있고 그걸 전문으로 하는 분들만 하는 것, 나와는 큰 상관 없는 것 같은 느낌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심지어는 어떤 이유에선지 약간 부끄러워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모아 봤습니다! 온라인에서 클릭 몇 번으로 하는 사랑 나눔, 바로 온라인 기부입니다. 대출보다 쉬워요~



LG전자 멸종위기동물 보호 위젯(바로가기) 

세상에는 누군가의 욕심으로 멸종 위기에 놓인 야생동물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미 멸종된 개체도 많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같은 실수는 하지 말아야겠죠. LG전자가 제공하는 멸종위기동물 보호 위젯의 설치가 5천 개를 넘어가면 LG전자가 WWF(세계야생동물보호협회)에 후원금을 기부하게 됩니다. 10월 29일 현재 4,089분이 동참해 주셨습니다. 많이 동참해 주세요~






풀무원 Love Kenya 캠페인(
바로가기)

케냐 렌딜족 아이들은 집에서 엄마가 끓여주는 밀가루죽 한 컵 또는 염소젖 한 컵 정도를 하루 1~2번 먹을 뿐, 하루 1끼, 채소도 먹지 못합니다. 그래서 비타민 결핍으로 구루병, 괴혈병 환자가 많다고 합니다. 우물이 멀어 땅을 파서 흙탕물을 마시니 배가 불룩해지는 수인성 질병도 많다고 합니다. 풀무원은(@pulmuonelove) 를 붙인 트윗 응원 메시지 1000개가 모이면, 5,000명의 굶주린 케냐 어린이들이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기부금을 기아대책을 통해 케냐 티림초등학교에 전달합니다.

MBC-다음 7일간의 기적 위젯(바로가기)

희망모금과 함께하는 MBC 7일간의 기적. 매주 방송에 소개된 사연이 희망모금으로 진행되며, 물물교환으로 만들어낸 기적 플러스, 네티즌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또 다른 기적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매주 방송된 사연의 위젯을 퍼갈 때마다 네티즌의 이름으로 Daum이 1000원씩 기부합니다.






후지제록스-희망제작소 희망별동대 후원 (바로가기)

희망제작소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사회적 기업가 '희망별동대'를 후원하는 활동을 트위터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응원 메시지를 직접 남기거나, #hopefund 붙이고 응원메시지 쓰기, 혹은 그런 응원 메시지를 RT 하면 2000원이 적립되고, 중복참여도 가능합니다.

나의 작은 클릭 하나가 모이면 누군가에게는 큰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저희도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Ah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요시 2010.10.31 15:13  Address |  Modify / Delete |  Reply

    좋은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