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인터뷰/파워블로거 따라잡기

간편하게 IE7에서 RSS 피드 등록 방법


인터넷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들이 등장합니다. 과거에는 즐겨찾기를 통해서 내가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찾아가 해당 정보를 보곤 했습니다. 그 수많은 사이트를 일일이 다 방문하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죠.

그런데 내가 그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다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RSS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RSS에 관련한 글은 위키백과나 하나포스 웹진에 게시된 정보전달의 새로운 혁명,  RSS의 모든것 을 참조하시면 RSS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RSS를 이용하면 블로그를 비롯, 뉴스, 카페의 글 등 내가 관심있어 하는 사이트나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안세상'을 RSS로 구독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안세상 메뉴 하단에는 RSS 2.0이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RSS 주소가 뜨게 됩니다.  

보안세상의 RSS 주소는 http://blogsabo.ahnlab.com/rss 입니다.


RSS를 구독하기 위해서는 RSS 리더기가 있어야 됩니다. RSS구독기는 HanRSS 와 구글리더 같이 웹 상에서 구독을 하거나, 인터넷익스플로러(IE) 7의 피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중에서 즐겨찾기 기능과 비슷하고, 회원가입이 필요 없는 IE7의 피드를 이용해서 보안세상을 구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보안세상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IE7 상단 메뉴바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RSS 아이콘이 있습니다.



위 아이콘을 클릭하면 RSS 주소와 함께 최신 글이 표시가 됩니다.



상단 네모난 박스에  '이 피드에 가입'을 클릭합니다.


'이 피드에 가입'을 클릭하게되면 즐겨찾기와 같은 형태로 이름과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입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가입이 완료 됩니다. 참~~ 쉽죠잉?



이제부터 즐겨찾기 별표 아이콘만 누르게 되면 내가 받고 싶은 정보를 손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rss로 구독하시는 분들을 위해 더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들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rss 등록 많이 해 주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rss 주소는 http://blogsabo.ahnlab.com/rss 에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