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산책

뱃살을 정복해라, 드로인 뱃살 운동

 

아직 여름은 끝나지 않았다. 노출의 계절인 여름, 지금도 워터파크와 바닷가에는 사람들이 붐빈다. 모든 젊은 청년들부터 어른들까지 고민하는 걱정거리 뱃살, 우리는 얼마만큼 우리 몸에 신경을 쓰고 있는가? 혹시 운동할 시간이 없어 뱃살이 늘어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사실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것은 핑계라고 한다. 하지만 운동할 시간이 없다는 우리에게 한가지 희소식이 있다. 바로 획기적으로 뱃살을 뺄 수 있는 '드로인 뱃살 운동'이 있기 때문이다.

드로인 뱃살 운동 이란 무엇인가? 드로인 뱃살 운동은 일본에서 시작된 운동이다. 주로 재활의학과에서 요통환자를 위해 시행하고 있던 치료법으로 척추 주변에 있는 신체 중심부 근육(코어근육) 중 복횡근과 복사근을 튼튼하게 해주어 척추을 잘 받칠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운동이다. 드로인(Draw in)이란 안으로 끌어 당긴다는 뜻으로 이 운동법은 복부에 힘을 주고 안쪽으로 힘껏 당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꽉 끼는 옷을 입었을 때 튀어나온 뱃살을 가리기 위해 힘을 주던 예전 기억을 떠올리자. 이 행동이 과연 우리의 뱃살을 가리기 위함이 아니라 뱃살을 없애기 위했던 행동임을 알았는가? 이제부터 드로인 뱃살 운동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

 

 

 

드로인 뱃살 운동의 핵심은 크게 두가지 이다. 우선, 배에 힘을 준다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배에 힘을 주는것이 척추 외에 배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자. 배에 힘을 주는 동작은 복근에 힘이 생겨 체형을 변화 시키고 복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이를 통해 허리 둘레를 줄였다거나, 운동과 병행함으로써 기존에 운동했던것 보다 성공적인 체중 변화를 경험한 사례도 있다고 한다. 두번째 핵심은 자세를 바로 해야한다는 것이다. 등이 굽어 있으면 배에 힘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등을 곧게 펴고 어깨에 힘을 빼며 숨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 이 상태를 유지하는데 처음에는 버거울 수 있으니 30초씩 틈날 때마다 하는 것을 추천한다.

'뱃살 빼는 방법', '살 빠지는 방법', '뱃살 다이어트', '뱃살 빼는 최고의 방법' 등 아직도 검색창에 키보드를 두들기고 눈으로 감상 후 실행하지 않는가? 지금 당장 실행 할 수 있는 '드로인 뱃살 운동'을 당신에게 추천한다.

 

 

안랩 대학생 기자 김종헌 / 한세대학교 전자소프트웨어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