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속으로

파트너와의 시너지를 만들어갑니다, 안랩 파트너데이 2022

여러분은 시너지의 힘을 믿으시나요?

오늘은 안랩이 파트너사와 '시너지'를 만들어가는 자리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안랩의 파트너’란 안랩과 함께 고객에게 솔루션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지원하는 협력관계의 기업을 일컫습니다.

올해 초, 2022 안랩 파트너 데이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코로나-19인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올해의 행사에서는 안랩의 사업 전략과 파트너 정책 및 프로그램, 기술지원 정책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저 박현수 기자가 그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2021년을 돌아보고, 2022년을 준비하다

첫번째 연사는 강석균 대표이사님입니다. 강 대표님은 2021년은 안랩이 최초로 매출 2000억을 돌파한 해이며, 특히 네트워크 보안 분야는 60% 이상 성장하며 유의미한 성장을 거뒀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안랩은 중장기 성장 전략인 N.EX.T[i] 무브 안랩 4.0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AI, OT 보안, 차세대 보안 모델, 블록체인의 5가지 분야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통합 IT보안 벤더에서 AI 기반 융합보안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2022년 안랩의 조직목표 방향성은 통합과 시너지이며, 그에 따라 작년부터 안랩은 조직구조 개편을 통해 매트릭스 형태로의 전환을 이끌어냈습니다. 그에 따라 ACSC[ii], 마케팅 본부, 기술지원 본부등의 분야에서 하위항목들을 통합하는 체계로 정비하였습니다.

이어 두번째 연사인 김학선 사업부문장님은 작년 사업을 돌아보고  올해의 사업 전략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안랩은 작년 한해, 영역을 넓혔는데요. MSP 사업 등 클라우드 사업에 본격 진출하고, 제품과 서비스 간의 연동과 연계 강화, OTAI 등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를 실행한 바 있습니다.

2022년에는 산업별 신규 사업 집중, 통합-전략 솔루션 확대, 파트너 시너지 확대 등의 사업 전략을 중심으로 한해의 성장을 일궈나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클라우드와 모바일, OT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사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

[i] N.EX.T' New AhnLab: 미래성장을 위한 기업구조 및 조직 혁신 EXtend Security: 시장변화에 대응하는 사업영역 확장Transform Technology: 차세대 기술 역량 확보를 의미합니다.

[ii] ACSC AhnLab Cyber Security Center를 의미합니다.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안랩

이어 유명호 파트너 사업본부장님이 2022년 파트너 정책 및 프로그램을 소개했습니다. 파트너와의 상호작용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2022년에 준비 중인 다양한 파트너 정책을 소개했습니다.

특히 2022년에는 파트너 성장 프로그램 강화, 융합 파트너 발굴/육성 등 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목표로 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세일즈 및 현장 교육, 부트캠프 등의 다양한 파트너 성장 프로그램은 물론 안랩 조직 차원에서도 파트너를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파트너 곁에 든든한지원군’, 안랩

파트너와 함께 고객지원을 담당하는 기술지원본부의 원남호 본부장님은 2022년 파트너 기술지원 전략을 설명했습니다. 안랩은 지난해 통합컨택센터인 ASK를 런칭하고, 현재 ASK는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ASK 고도화를 위해 제공자 관점의 지식에서 사용자 관점의 지식 관리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검색어 통계 및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개선 역시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올해에는 파트너 역량 강화를 위한 서비스와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며 파트너 소통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2021년 한해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파트너를 선정하는 베스트 파트너 어워즈를 끝으로 2022년 파트너데이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코로나19라는 장벽에도 불구하고 올해 안랩과 파트너사들은 2022년 한해의 성과를 향한 열의를 불태웠는데요, 안랩은 앞으로도 파트너와 '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