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랩人side/안랩!안랩인!

직장 퇴근 후 저녁 시간 1시간 어떻게 활용하세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에게 저녁 시간은 귀하디 귀합니다.
가족과의 저녁식사, 연인과의 데이트, 동료와의 술 한 잔까지!
모두 각양각색의 저녁 시간을 보내겠지요.

안철수연구소가 자리한 여의도의 저녁 풍경 또한 다양합니다.

도심의 불빛이 밤을 밝히고, 거리에는 삼삼오오 모여 저녁 식사를 하는 이들이 보입니다. 한강변을 산책하는 이도 눈에 띄지요. 오늘은 여의도의 밤 풍경 중에서도, 뜨거운 열기로 후끈후끈한 장소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때는 늦은 7, 여의도공원 농구 코트에 불이 켜지고 하나 둘씩 몸을 푸는 사람들이 눈에 띕니다.바로 안랩의 농구 동호회 'ABC(AhnLab BasketBall Club)' 멤버들입니다. 안철수연구소 사내 농구 동호회 'ABC' 안철수연구소가 수서에 있을 때인 2003년부터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농구인들의 모임'입니다. 다른 농구팀과의 교류전도 하고, 동호회 회원이 모여 프로 농구 경기를 보러 가기도 합니다. 

"~ 몸들 푸시고, 한 게임 시작해 볼까요?"
오늘은 'ABC'에 새로 찾아온 대학생 연수생과 기존 멤버 간의 한판 승부가 벌어졌습니다.

젊은 혈기로 똘똘 뭉친 연수생들, 내심 승리를 기대했지만 노련한 'ABC' 멤버들에게 아깝게 패하고 맙니다.

한바탕 함께 부대끼고 나니 한층 더 가까워진 안랩의 농구인들! 이번에는 농구가 좋아 즐기러 온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경기를 합니다. 공 하나만 있으면 누구나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바로 농구의 매력이죠 :)

최근 20, 30대의  비만이 급속히 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사무직 직장인의 경우 비만으로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다는 발표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당뇨병 및 만성 질환의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것이 유산소 운동이라고 합니다. 농구는 여러 스포츠 중에서도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유명하지요.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하는 법! 농구를 통해 재미도, 건강도 지키세요!
농구 시즌이 시작되면 농구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프로 농구 경기 무료초청권을 사내에 공유한다고 하니농구도 즐기고, 눈도 즐겁고, 동호회 사람들과 친목도 다질 수 있는  기회이지요.

안철수연구소 농구 동호회 ABC 회원들

요즘은 날씨가 쌀쌀해 나가기 어렵지만 다소 덜 추운 날에는 동료와 함께 어울려 농구 한 게임 어떠세요? 그날의 피로도 날려 버리고, 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겁니다. ^^ Ahn


사내기자 이동현 /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