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하는 안철수연구소 사내 투어 (3)

안랩人side/포토안랩 2011.11.08 07:00
안철수연구소 판교 사옥 2층-1층-지하1층을 둘러보고

사진으로 하는 안철수연구소 사내 투어 (1)
10층-9층을 살펴본 데 이어 
사진으로 하는 안철수연구소 사내 투어 (2)
이번에는 회의실과 사무 공간 내부를 들여다 보겠습니다. 

스피드 게이트

사무실 내부로 들어가려면 거쳐야 하는 문입입니다. 내부 인력과 자산, 정보, 기술 등을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하는 출입 보안 장치로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사옥을 만들어줍니다.

각종 회의실

빈 회의실아, 빈 회의실아~ 어디에 있니! 회의실과의 힘겨운 숨바꼭질은 이제 그만~! 각 층별로 다양한 크기의 회의실이 안랩인을 찾아왔습니다. 각 회의실마다 빔 프로젝터와 화이트 보드가 기본 설치되어 있어 회의 환경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각 층에는 14인/ 8인/ 5인/ 스틴댕 등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탠딩 형식의 회의실은 안랩인들이 좀더 빠른 의사결정을 내리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사무실 복도

안철수연구소 판교 사옥 사무실은 무한 변신 중입니다. 바닥과 천장 사이의 높이가 기존 2.5m에서 2.75m로 높아져 답답함을 벗어버리고 탁 트인 시야를 확보했습니다. 또한 실내밝기를 750 lux에서 1100 lux로 올려 업무하는 동안 시력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냉난방 시설과 공조 시스템은 빌트인(built-in)으로 설치하여 시원하고 따뜻한 바람이 한 쪽에 쏠리지 않고 사방으로 골고루 퍼져 사무실이 언제나 상쾌한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OA canteen 룸

OA canteen 룸에서는 프린터/팩스/스캔/복사/파쇄 업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출력을 보내고 복합기에 출입카드를 살짝 대면 본인 확인이 되어 출력이 이루어집니다! 본인이 인증하기 전까진 프린트되지 않으므로 비밀 문서 출력도 걱정 없습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일회용 컵을 없애고 머그컵을 사용함으로써 환경을 살리는 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컵을 자주 씻을 수 있도록 개수대가 마련돼 있고 바로 옆에 정수기도 비치되어 있습니다. 선반, 서랍, 칸막이 장 등 수납 공간이 넉넉해 볼펜이나 메모지 등 사무용품을 깨끗하게 정리정돈할 수 있습니다. 

가글 룸

안랩인은 이제 더 이상 양치하기 위해 냄새 나는 화장실에 길게 줄을 설 필요가 없습니다. 양치 전용 룸이 있으니까요~! 각 층마다 마련된 가글 룸에서 간편하게 양치하고 상쾌한 오후를 맞이할 수 있답니다.

화장실

화장실은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몄습니다. 세면대 앞 거울은 매우 큼직해 앞 사람 피하느라 이리저리 기웃거릴 필요가 없습니다. 가글룸 덕분에 예전처럼 사람들이 붐비지 않아 좋습니다.

이상으로 안랩 사옥 투어를 마칩니다. 잘 지어진 판교 사옥에서 안랩인들은 창의적인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고 그 속에서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개발해나갈 것입니다. 많은 격려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