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하는 안철수연구소 사내 투어 (1)

안랩人side/포토안랩 2011.10.21 10:54
안철수연구소가 창립 이래 처음 마련한 판교 사옥에 많은 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직접 방문할 여건이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전문가가 촬영한 사진을 가지고 투어 가이드를 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제주 올레길' 부럽지 않은 '판교 안랩길'에 동행하시지요.^^

2층 

오늘의 첫 안랩길 코스는 2층입니다. 회전문을 들어서면 오른쪽에 안내 데스크가 보입니다.
2층 안내 데스크에서 방문객 등록 시스템에 정보를 입력하면 2층 이하 공용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사무실 등으로 이동하려면 안내 데스크에 신분증을 맡긴 뒤 출입증을 받아 직원과 함께 이동하면 됩니다.
2층 안내 데스크 뒤편에 자리잡은 카페에서는 매일 갓 볶은 신선한 최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원목 소재로 구며져 아늑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카페에서 '나만 커피다'의 진수를 함께 느껴보실까요?

카페를 지나면 미팅 룸이 있습니다. 앞에 보이는 키보드 모양을 본뜬 조형물은 의자와 휴지통, 정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 볼까요?

일자로 뻗지 않고 재미있는 각도로 디자인된 골목 양쪽에는 외부 방문객과 회의를 할 수 있는 회의실이 여러 개 있습니다. 시원하게 통유리로 된 두 방은 면접 준비실과 대기실입니다.

회의실 한 군데를 살짝 들어가볼까요? 세련된 카펫트, 탁자, 테이블, 조명이 눈에 띕니다. 천정에는 부착된 빔 프로젝터, 벽면에는 필기 가능한 보드가 구비되어 회의를 위한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돌아오면 3층으로 이어지는 계단과 휴게 공간, 안내 데스크가 보입니다.

1층

지하 1층에서의 안랩길 산책이 즐거우셨다면 분명 1층 로비도 분명히 즐거운 산책 코스가 되리라 자신합니다.
판교 사옥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이 곳은 바로 1층 로비입니다.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 언제나, 어느 방향에서나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하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때로는 식후 담소를 나누는 장소로, 때로는 작은 콘서트나 특강을 듣는 장소로 다양하게 변신할 이 곳의 활약을 기대해보며 발걸음을 옮겨 봅니다.
1층 대형 계단 뒤편으로 걸어가 보면 지금의 안철수연구소를 있게 한 역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대외에서 수상한 영광스런 상패들은 물론이며, 현재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까지!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며 미래의 모습을 함께 그려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지하 1층

안랩길의 마지막 코스는 바로 지하 1층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출입구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내부 교육이나 회사 행사를 하는 강당입니다. 인원이 적을 때는 중앙 파티션을 설치해 아늑한 공간을 만들 수 있으며, 인원이 많을 때는 파티션 없이 큰 홀로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자유자재로 '따로 또 같이' 변신하는 대강의실은 안랩인들의 능력개발과 지식함양을 위해 언제나 열려있답니다. ^^
강당을 나와 좌측으로 방향을 틀면 구내식당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번 걸어가 보실까요?
바로 이곳이 매일매일 영양가 있는 식단으로 안랩인의 입맛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최고의 식당이랍니다. 일찍 출근하는 분들을 위한 아침식사부터 3가지 종류로 다양하게 구성된 점심식사, 그리고 늦게까지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영양만점 저녁식사까지! 엄선된 자료로 정성스럽게 준비됩니다.
건강한 몸매를 원하십니까? 날씬한 몸매를 원하시나요? 지하 1층 Fitness Club에서 꿈의 body를 만들어보세요. 동료들과 함게 흘린 땀방울 속에 차곡차곡 쌓이는 우정은 공짜랍니다. ^^ 트레이너의 특별 강좌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빨리 다음 여름에 몸매를 뽐내고 싶은 걸요?

오늘 하루 안랩길을 거닌 소감이 어떠신가요? 다음 번에는 더 알찬 안랩길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진으로 하는 안철수연구소 사내 투어 (2)

사진으로 하는 안철수연구소 사내 투어 (3)

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