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속으로/세미나

AWS SUMMIT SEOUL 2018, 그 혁신 속으로!

 

 


 

#180418 #AhnLab

#AWS #SUMMIT #SEOUL 

#참가하다!

 


 

 

  • 기자단, 취재 START!

 

 

2018년 04월 18일 coex에서 열린 AWS SUMMIT SEOUL !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AhnLab 역시도 참여했습니다 :)

올해초 AWS로부터 "올해의 기술 파트너 상"을 받기도 한 AhnLab !

그 혁신의 현장을 저희 안랩 기자단에서 다녀왔습니다.

 

 

 

 

AWS는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보안 등

여러 종류의 강연들을 열어 세션들을 선택해 들을 수 있게 했습니다.

AhnLab 역시도 보안에 관해 그리고 클라우드에 관한 이야기를 하기 위해 이 행사에 참여했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에서 주목한 서비스는 AWS 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라고 합니다.

그밖에도 WebGuard, vTrusGuard for AWS, 클라우드 정보보호컨설팅 등

많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기업임을 증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차세대 기술에 관한 SUMMIT인만큼 기자단들을 반기는 신기한 이벤트도 존재했습니다.

바로 사전등록을 마친 사람들에게 인공지능 입장 기능을 제공한 것 !

사전에 등록한 사진으로 학습시킨 기계가 얼굴을 인식하고 티켓을 발권해주는

인공지능 등록대 이벤트를 열었고 신기하고도 재미있는 이벤트였습니다.

 

 


 

 

  • AhnLab 부스와 방문객.

 

 

 

 

 

10시 30분 행사 시작을 위해 여러 준비를 하고 계시는 AhnLab 직원분들 !

입장신호를 알리자마자 바로 부스에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클라우드 및 보안관련 이슈들을 살펴보고 함께 알아가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AWS SUMMIT 2018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 오신분들도 많았다는 점 !

AhnLab 부스에서는 시종일관 밝고 생동감있는 분위기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부스에서는 사용자의 AWS환경을 위한 다양한 보안 서비스들을 소개했습니다.

AWS를 이용할 시 사용자와 AWS 사이에 운영과 책임이 나뉘어 있는데 

AhnLab은 오랜 보안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관리 영역에 대한

다양한 위협 탐지와 다면적 분석 서비스를 한다는 점에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

 

AhnLab 부스에서

많은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안랩 대학생기자단: 부스에서 소개하는 것들은 뭔가요?

A.    먼저 클라우드 원격보안관제서비스 입니다. 고객사가 사용하는 클라우드 환경을 24시간동안 보안관제해드리고 안전한 환경을 위해 보안 운영, 업데이트 등 유지보수까지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vTG(vTrusGuard)가 있습니다. 4월달에 출시가 될 예정인데, 차세대 클라우드 방화벽입니다

     클라우드 정보보호 컨설팅도 소개하고 있는데,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인증 및 규정과 클라우드 보안을 어떻게 운영해야 할 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보안 컨설팅해주는 서비스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안랩 대학생기자단: 보안관제 서비스 분야에서 AhnLab의 차별점은 무엇입니까?

A.    저희 AhnLab이 국내 최초로 서비스를 출시하여 국내에 가장 많은 33개 정도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에서 클라우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서울 리전(region)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그리고 일본과 싱가포르 등의 글로벌 리전(region)에도 저희의 관제 인프라를 만들어 놨습니다. 이때, 데이터 센터가 물리적으로 많이 떨어져 있다 보니 데이터를 전송할 때 문제(로그 유실)가 생길 수도 있는데 그것을 방지할 수 있는 솔루션도 설치 했습니다. 그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작년 710, AWS 기술 파트너 중에 제일 높은 등급인 ‘Advance 등급을 취득 했고 저번 달인 322일날에는 AWS 기술 파트너 중 가장 뛰어난 사업 성과를 낸 기업에게 주는 올해의 AWS 기술 파트너상도 수상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나 AWS에 인정받은 저희 Ahnlab의 보안 기술력이 타사에 비해서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안랩 대학생기자단: 마지막으로 보안관제 서비스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조언을 해주신다면?

A.    보안분야에 대한 수요는 확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보안은 얼만큼 보안위협을 빨리 체크하고 대응하느냐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쪽으로 초점을 맞추시고 공부를 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안랩은 AWS 서밋의 발표 세션도 진행을했습니다.

 

 


 

 

 

  • 발표 

 

 

 

발표 : 클라우드 보안 위협에 대한 가장 현명한 대처 안랩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강연은 클라우드 도입 이슈 및 보안 위협, AWS 고객을 위한 원격보안관제 서비스,

그리고 AhnLab의 신규 보안 서비스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앞으로 국내외에서 클라우드 도입은 다양한 활용과 비용 절감이라는 강점에 힘입어

계속 증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고 


또한 AWS 사용시 사용자와 AWS사이에서 각자 책임져야할 보안 영역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사전에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이후, 보안관제서비스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고객사들의 요청으로 시작된

AhnLab의 다양한 보안 서비스들을 소개하였습니다.


Ahnlab은 미디어사,

O2O(Online to Offline)사례, 면세점등의 실제  레퍼런스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AhnLab이 가지고 있는 보안 역량과 앞으로 출시될 서비스들을 통해서

클라우드 환경을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들을 고도화 시키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 AWS의 다른 부스 체험들.

 

 

 


너무나도 유익한 시간들을 보냈던 AWS SUMMIT SEOUL 2018이었습니다.

저희는 강연이 끝나고 다른 부스들에도 방문하면서 혁신들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러가지 행사들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체험들이 있었는데

그 중 제일은 역시 4차 산업혁명 기술들을 이용한 것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Amazon DeepLens와 퀴즈쇼, KIA MOTORS 가상체험페이스 등록, KOLONBENIT의 건설안전 VR체험 등

여러가지 체험을 하며 AWS를 즐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Amazon DeepLens와 퀴즈쇼.

카메라에 비춘 그림이 무엇인지 알아맞추는 Ai였습니다.

거의 모든 것을 맞춘 대단한 DeepLens! 사진의 그림은 황소~!

 

 

   

 

KIA MOTORS 가상체험 페이스 등록.

부스에서 얼굴을 등록하게 되면 5분안에 AWS로 모든 데이터가 적립됩니다. 

전송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차 모양의 기계에 앉게되면

얼굴을 파악한 뒤 입력한 이름을 불러 차를 깨울 수 있다는 신기한 체험도 있었습니다!

미래의 자동차는 정말 이러한 모습이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KOLON BENIT의 건설안전 VR체험기.

VR으로 추락사고에 대한 안전교육을 받았는데 실제로 떨어질 것만 같은 느낌에 정말 무서웠던 기자단!

미래에는 어떤 모습으로 세상이 변할지 너무나도 궁금하고 새로웠던 시간들이었습니다.

 

 


 

  • AWS 취재 마무리.

 

이렇게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듣고 경험하고 온 AhnLab 대학생 기자단!

Aws를 이용한 각 기업들의 다양한 솔루션들을 체험해 볼 수 있었던 이번 AWS Summit Seoul 2018.

내년에는 Aws가 또 어떤 모습으로 우리를 맞이할지 벌써부터 기대 됩니다!

 

 

 

 


 

 

혁신적인 기술

놀라움의 연속

 

 

AWS SUMMIT SEOUL 2018

 

끝.

 

 

 

글/사진 손정현, 정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