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산책/컬처리뷰

행복은 항상 너의 것! - 핸드메이드 케이스 레츄라

 

 

“Happiness is always yours!”

 

 

많은 일들에 치여 바쁜 삶을 살고 있는 여러분, 행복을 찾고 계시지는 않나요?

이번 기사에서는 일상에서 소소한 기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직접 자신의 물건을 만드는 핸드메이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귀걸이나 팔찌처럼 간단한 잡화뿐만 아니라 지갑과 반지 같은 수공예 제품들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우리가 평소 들고 다니는 핸드폰 케이스에 자신의 그림을 넣어 제작하는 레츄라가 있습니다. 레츄라란 let your life be art의 줄임말로 삶을 예술로 만들고 싶다는 제작자의 신념이 담겨 있는 이름입니다. 레츄라는 핸드폰케이스 뒷면에 원하는 사진을 본 딴 그림을 넣어줍니다. 추억이 담긴 사진을 특색있는 그림으로 담아내 항상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습은 레츄라의 뜻을 잘 나타냅니다.

 

처음에는 재미로 한 번 해보았는데 마음에 들어 다시 한 번 부탁을 하였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어렸을 때 모습을 보내면 사진을 토대로 한 귀여운 그림을 그려줍니다. 특별하게 문구를 설정하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Happiness is always mine!'이라는 레츄라의 타이틀 문구가 들어갑니다.

 

 

 

장난으로 시작한 일이었지만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놓고 볼 때마다 웃음이 났습니다. 지치고 무기력한 일상으로 힘들었는데 그림 하나만으로 미소가 지어진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진지하게 다른 사진으로 핸드폰케이스를 제작하였습니다.

 

위 사진은 그냥 인물을 그린 이미지지만, 아래처럼 핸드폰케이스로 실제 제작되기도 합니다. 아래 사진은 제작자가 제가 어렸을 때 피터팬을 굉장히 좋아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새롭게 디자인 한 것입니다.  레츄라를 통해 사진 속 어린 저는 그때 동경했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여러분의 생각과 취향으로 꾸며질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문구는 피터팬의 대사를 발췌했습니다.

“You still have enough time to make your dream come true!”

학년이 높아지면서 미래에 대한 걱정과 불안으로 인해 마음이 조급해질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이 조언을 보면서 하루를 시작하곤 합니다. 그저 작은 이미지와 문구일 뿐이지만 삶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삶은 어떠신가요? 만약 걱정과 근심이 가득하다면 레츄라를 통해 행복을 얻으면 어떨까요?

행복은 항상 너의 것!” 이니까요!